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그랜드 체로키, 지프의 플래그십 SUV로 2톤이 넘는 육중한 무게를 자랑한다. 그런 그랜드 체로키가 700마력이 넘는 성능을 발휘한다면, 나아가 제로백이 3.5초에 불과하다면, 믿을 수 있겠는가? 



다소 생뚱맞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지만, 슈퍼카 부럽지 않은 성능을 지닌 고성능 그랜드 체로키가 등장했다. 지프가 뉴욕 모터쇼서 공개할 예정인 고성능 그랜드 체로키의 이름은 바로 '트랙 호크'다.



그랜드 체로키 트랙 호크는 닷지 챌린저 SRT에도 탑재되는 6.2리터 슈퍼차저 V8엔진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707마력, 최대토크 89.1kg.m이라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3.5초밖에 걸리지 않는다. 160밀리초만에 변속하는 8단 자동 변속기와 급가속을 돕는 런치 컨트롤(Launch Control)이 적용된 것이 그 비결이다. 



FCA 그룹 내 지프 CEO - 마이크 맨리(Mike Manley)는 "풀 사이즈 SUV의 선두주자 자리를 지켜온 지프 그랜드 체로키가 가장 강력하고 가장 빠른 707마력의 트랙 호크로 탄생했다"며, '새로운 그랜드 체로키 트랙 호크는 세계적 수준의 온로드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고급스러움, 디테일하고 혁신적인 첨단 기술이 결합된 차'라고 설명했다. 



외관도 성능만큼이나 공격적이고 화려해졌다. 기존 안개등은 사라지고, 7슬롯 그릴은 검게 처리됐다. 또한 헤드램프 주변도 카본 소재로 뒤덮었고, 뒷범퍼 쪽 새로운 트윈팁 듀얼 머플러를 적용했다. 



실내도 나파 가죽과 스웨이드를 사용한 시트 적용, 블랙 크롬 장식, 패들시프트, 3스포크 스티어링휠, 애플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기능이 탑재된 8.4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 디스플레이 적용 등 약간의 변화가 일어났다. 



또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어시스트,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 전후방 충돌 경고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등이 적용되고, 하만 카돈 고성능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되는 등 안전사양과 편의 기능도 개선됐다. 



한편, 해당 차량은 2017 뉴욕 모터쇼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예상 판매 가격은 약 8만 5,000달러(한화 약 9700만 원)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