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코나 풀체인지(코드명 SX2) / 사진 제보 : 모터로이드 독자 신현욱님

위장막을 뒤집어쓴 현대차의 소형 SUV '코나 풀체인지(코드명 SX2)' 모델이 국내 도로서 포착됐다. 

지난 2017년 1세대 코나 출시 이후 6년여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신형 코나는 2세대 완전변경 모델에 해당하며, 기존과 완전히 다른 파격적 디자인 변화를 예고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번에 카메라에 포착된 신형 코나는 트럭에 실려 이동 중인 프로토타입 차량으로, 외관의 전반적인 실루엣과 전후면 램프 디자인, 타이어 사양 등이 담겼다. 

전면부는 팰리세이드, 투싼 등 최신 현대차 SUV 모델에 적용되고 있는 상·하 분리형 헤드램프가 수직 형태로 적용되고, 상단으로 가로 수평형의 날렵한 주간주행등(DRL)이 배치될 것으로 보인다. 

측면부는 한층 더 커진 차체와 플라스틱 소재의 두꺼운 펜더 클래딩이 눈길을 끌며, 이를 통해 SUV 면모를 더욱 강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날렵하면서도 뒤로 갈수록 가파르게 떨어지는 윈도우라인은 현행 모델과 비슷하다. 후면부는 얇고 긴 형태의 가로형 테일램프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실내는 현대차의 최신 디자인 언어와 통합형 디지털 콕핏, 새로운 스티어링 휠 등을 바탕으로 한층 심플하고 깔끔한 분위기를 구현하고, 첨단 편의·안전 사양을 통해 상품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플랫폼은 기아 니로에 적용되는 개선형 3세대 신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 모델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 구성을 내세워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이와 함께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한 코나 N-라인과 고성능 N 버전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현대차 신형 코나는 오는 2023년 상반기 출시될 예정이며, 연내 구체적인 내외장 디자인이 담긴 이미지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