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VW GOLF

폭스바겐(VW)이 타임리스 아이콘 '골프(GOLF)'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반세기 동안 이어져 온 골프의 여정을 담은 골프 50주년 히스토리 북 '50 YEARS OF GOLF'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폭스바겐 골프는 지난 1974년 골프 1세대가 세상에 첫선을 보인 이후 50년간 8세대에 걸쳐 진화와 혁신을 거듭해 오며 전 세계 3,700만 대 이상 판매된 가장 성공적인 자동차이자, 폭스바겐 역사상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특히 국내에서도 지난 3월 수입 컴팩트 해치백 최초로 누적 판매 5만 대를 돌파하며 변치 않는 인기를 증명했다.

출시 50주년을 맞이한 골프의 특별한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히스토리 북에서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문화와 라이프스타일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골프의 다채로운 스토리가 담겼다.

1세대부터 8세대까지 골프의 세대별 변천사와 세대를 거듭할 때마다 업계를 선도했던 혁신적인 기술,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타임리스 디자인을 만든 디자이너 스토리, 특별한 순간들을 골프와 함께 쌓아오며 추억을 만든 국내 오너들의 이야기, 골프 오너만의 특별한 모임인 골프 트레펜 등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겨있다.

폭스바겐코리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신동협 상무는 “이번 히스토리 북은 골프가 자동차 업계를 변화시킨 기념비적인 역사적 가치와 사람들의 삶에 어떻게 깊이 스며들었는지를 잘 보여준다”며 “국내 골프 오너는 물론 자동차를 사랑하는 많은 이들이 골프의 역사와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0 YEARS OF GOLF’ 히스토리 북은 전국 폭스바겐 공식 전시장에서 폭스바겐 차량 시승/상담을 완료한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그랑 콜레오스 출시 첫 달인 9월에 국내 승용차 시장 점유율 4.2%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의 4%대 점유율 회복은 2022년 11월 이후 22개월만이다.

르노코리아는 지난 9월 그랑 콜레오스 3900대, 아르카나 579대, QM6 468대 등 승용 모델 총 4980대를 판매했다(상용 모델 마스터 30대 미포함).

9월 국내 완성차 및 수입차 승용 모델의 총 판매 대수는 11만 7,416대로 르노코리아는 이중 4.2%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 판매에서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와 아르카나 하이브리드가 4250대 판매되며 총 3만1738대 중 13.4%의 점유율을 보였다.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중형 SUV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 수준인 245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며 19” 타이어 장착 기준 15.7km/l(테크노 트림 기준) 공인 복합연비로 동급 최고 수준 연비 효율을 선사한다. 또한 뛰어난 정숙성과 함께 첨단 안전∙편의 기본 사양, 안정적인 주행 성능, 동승석까지 이어지는 '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한 다양한 커넥티비티 서비스 등을 선사하는 수준 높은 패밀리 SUV로 평가 받고 있다.

르노코리아는 그랑 콜레오스 E-Tech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차량 잔가보장율을 공식 파트너사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쿠페형 SUV 아르카나 E-Tech 하이브리드도 탁월한 실연비와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균형 있게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다. 고속화 도로 및 정체구간 주행보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 후방교차 충돌 경보 시스템 등 첨단 주행 안전 및 편의 기능을 전 트림에 기본 제공하며 실시간 TMAP 정보가 제공되는 오픈알 링크 9.3” 내비게이션도 이용 가능하다.

르노코리아는 하이브리드 대중화 기여를 위해 아르카나 E-Tech 하이브리드의 10월 판매가격을 지난해 대비 테크노 290만원, 아이코닉 180만원 더 합리적으로 책정해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이 달 구매 시 아이코닉 기준 최대 140만원의 추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포드

포드 필란트로피는 1949년 헨리 포드 2세에 의해 설립된 비영리 자선단체로, 오늘날까지 포드와 함께 지역사회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제2차 세계대전 직후 경제 불황으로 자선 활동을 위한 민간 자금이 줄어들 것을 우려한 헨리 포드 2세는, 기업이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는 신념으로 이 단체를 설립했다. 

그는 포드 필란트로피의 목표를 “자선, 과학, 문학 또는 교육을 위한 기부 활동을 통해 빈곤과 인간의 고통을 완화하고 인류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설립 첫 해 포드 필란트로피는 140만 달러 이상을 기부했으며, 그 중 대부분이 포드 본사가 있는 디트로이트 지역의 그레이터 디트로이트 병원 기금에 전달됐다.

이 단체는 지난 75년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미국 적십자사와는 오랜 기간 협력하여 다양한 구호 활동을 이어가며 자연재해에 대한 재건과 구호 활동을 진행하였다. 포드 또한 적십자사와 오랜 인연이 있다. 제1차 세계대전 당시 포드 모델 T 기반의 구급차를 제공해 적십자의 전시 구호 활동을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제2차 세계대전 중에는 헌혈 캠페인을 주최했고 자원봉사자들이 부상자와 병든 군인들을 이송할 수 있도록 차량을 제공했다.

포드 필란트로피(Ford Philanthropy)는 포드 직원들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기부와 자원봉사 활동을 장려해왔다. 헨리 포드 2세는 전미자동차노조 회장 월터 루터와 함께 직원 급여의 일부를 기부하는 급여 공제 프로그램을 도입했으며, 이는 현재 많은 기업들이 따르는 기부 모델의 기반이 되었다. 지난 70년 동안 이 프로그램을 통해 포드 직원들과 포드 필란트로피는 5억 달러 이상의 기부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했다.

또한 포드 필란트로피는 미국 재향군인회와의 협력으로 참전용사들을 위한 장학금, 차량 기증, 무료 교통편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 30개국 이상의 비영리 단체 및 지역사회 단체와 파트너십을 맺으며 23억 달러 이상의 자선 기금을 투자해 그 영향력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포드 회장 빌 포드가 2005년에 창설한 포드 자원봉사단을 통해 전 세계 포드 직원들이 자신이 근무하는 지역에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지금까지 170만 시간 이상의 자원봉사 시간을 기부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