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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기아 수소 ATV

기아(KIA)가 오는 6일까지 충남 계룡대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2024)’에 참가해 여러 혁신 기술을 적용한 특수차량들을 선보인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KADEX 2024는 15개국 400여 개 업체가 참가해 역대 국내 지상군 방산전시회 중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기아는 ‘중형표준차 5톤’과 ‘수소 경전술차량’의 실물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중형표준차 5톤은 수심 1m 하천 도섭, 60% 종경사 및 40% 횡경사 주행, 병력 22명(운전실 3명 제외) 또는 화물 5~10톤 수송이 가능해 험난한 주행 환경에서도 뛰어난 기동성과 수송 능력을 발휘한다.

또한 중형표준차는 플랫폼 기반 샤시 구조로 개발되어 사용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제작이 가능하다. 기아는 내년부터 해당 차량을 국군에 공급할 예정이다.

수소 ATV는 수소연료전지를 동력원으로 하는 친환경 경전술차량으로, 기존 내연기관 차량과 비교해 발열과 소음이 적어 적에게 노출될 위험을 줄이고 보다 신속하고 안전한 군의 이동을 돕는다. 특히 수소 ATV는 루프와 도어를 제거한 경량화 차체로 항공 수송이 가능해, 뛰어난 기동성과 작전수행능력을 토대로 적지 종심 침투작전 등 군의 원활한 임무 수행과 이동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소형전술차 'AI융합통합경계시스템'

이번 전시회에서 기아는 ‘소형전술차’ 3종도 함께 전시한다. 소형전술차는 강력한 동력 성능을 바탕으로 다양한 환경에서 군의 안전한 이동을 돕는 차량으로, 베어샤시 플랫폼 구조로 개발되어 특화된 사용 목적에 맞게 다양한 계열차를 제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기아의 소형전술차는 우리 군뿐만 아니라 동남아, 아중동, 중남미 등의 다양한 국가에 수출되고 있으며, 최근 폴란드 군용차량 교체 사업에서 신규 차량으로 선정된 바 있다.

중형표준차 5톤

기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소형전술차를 바탕으로 제작된 험지 화재 대응을 위한 ‘산불진화차’, 험지 인명 구조를 위한 ‘개선형구급차’, 장병 생존성 향상을 위한 ‘AI융합통합경계시스템’을 전시한다.

관련해 기아 관계자는 “이번 KADEX 2024에서 중형표준차 5톤, 수소 ATV, 소형전술차 3종 등 군의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이동을 돕는 다양한 특수차량들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이동을 위한 군 맞춤형 특수차량 개발을 통해 군용 모빌리티의 미래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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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벤틀리 그랜드 투어러 뮬리너 라인업

벤틀리가 슈퍼카 급 퍼포먼스를 지닌 차세대 그랜드 투어러 '더 뉴 컨티넨탈 GT·GTC', '더 뉴 플라잉스퍼'에 비스포크 럭셔리의 진수를 더한 뮬리너 라인업을 공개했다.

더 뉴 컨티넨탈 GT·GTC 뮬리너와 더 뉴 플라잉스퍼 뮬리너는 앞서 공개된 퍼포먼스 중심의 ‘스피드’ 라인업에 이어, 벤틀리의 비스포크 전담 부서인 뮬리너의 섬세한 큐레이팅을 통해 더욱 다채로운 럭셔리 디테일과 첨단 사양, 뮬리너 고유의 디자인 요소와 비스포크 장인정신을 더해 궁극의 럭셔리를 구현한 파생 라인업이다. 뮬리너 라인업은 최신 벤틀리 그랜드 투어러 포트폴리오의 최상급 모델로 위치한다.

벤틀리 더 뉴 플라잉스퍼 뮬리너

더 뉴 컨티넨탈 GT·GTC 뮬리너와 더 뉴 플라잉스퍼 뮬리너는 외관부터 차별화된 특징을 지닌다. 모든 모델에는 뮬리너의 새로운 시그니처 ‘플로팅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되며, 센터 바, 로워 그릴을 비롯해 차체 측면의 몰딩과 머플러 팁에 크롬 피니시가 적용돼 화려함을 더한다.

이는 새틴 실버 컬러의 미러 캡과 조화를 이룬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뮬리너 블랙라인’ 옵션을 통해 크롬 외장 요소와 미러 캡을 글로스 블랙 컬러로 변경할 수 있다. 또한 뮬리너 전용 디자인의 22인치 휠과 셀프-레벨링 벤틀리 뮬리너 휠 배지가 기본 사양으로 장착된다.

더 뉴 컨티넨탈 GT 뮬리너와 더 뉴 컨티넨탈 GTC 뮬리너에는 스피드 라인업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디자인의 트윈 싱글 헤드램프가 적용된다. 헤드램프 내부에는 뮬리너 만의 유니크한 크리스탈 컷 리플렉터가 적용돼 우아하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완성한다.

더 뉴 플라잉스퍼 뮬리너를 비롯한 모든 뮬리너 라인업의 차체 측면에는 뮬리너 레터링 배지가 부착되며, 더 뉴 플라잉스퍼 뮬리너의 프론트 펜더에는 더블 다이아몬드 디테일이 더해진다.

벤틀리 더 뉴 컨티넨탈 GT 뮬리너

이 밖에도 더 뉴 컨티넨탈 GT 뮬리너와 더 뉴 컨티넨탈 GTC 뮬리너에는 레드 틴티드 테일램프가 적용돼 스피드 라인업과 구분되는 인상을 주며, 모든 모델에 애니메이티드 웰컴 램프, 일루미네이티드 트레드플레이트, 딥파일 오버매트 등 호화로운 사양이 적용돼 탑승객을 환영한다.

뮬리너 라인업의 인테리어는 장인정신의 정점에 이른 완벽한 디테일을 자랑한다. 뮬리너가 큐레이팅한 세 가지 컬러의 조합이 다양한 형태로 적용돼 다양한 인테리어 조합이 가능하다. 유니크한 뮬리너 자수와 유려한 컬러 파이핑, 새롭게 디자인된 뮬리너 다이아몬드 퀼팅 패턴이 적용되며, 더 뉴 컨티넨탈 GTC 뮬리너의 경우 토너 커버에도 새로운 스티칭 패턴이 적용돼 오픈 에어링 시의 화려함을 더한다.

이 밖에도 뮬리너 라인업에는 유니크한 그래픽 테마의 LED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벤틀리 로테이팅 디스플레이, 스포츠 페달, 듀오톤 3-스포크 스티어링 휠, 파노라믹 선루프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럭셔리 사양들이 기본 탑재된다.

더 뉴 컨티넨탈 GTC 뮬리너

뮬리너 라인업에는 장거리 여정의 피로를 덜어주는 자세 조정 시스템과 언제나 쾌적한 실내 온도 및 습도를 유지하는 자동 온도 조절 시스템, 내비게이션과 연동해 실내 공기질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공조 시스템과 첨단 주행 보조 기능으로 구성된 투어링 스펙 등 첨단 사양이 기본 탑재돼 더욱 풍요로운 그랜드 투어링을 완성한다.

더 뉴 컨티넨탈 GT·GTC 뮬리너와 더 뉴 플라잉스퍼 뮬리너에는 슈퍼카 급의 강력한 성능과 낮은 탄소배출량을 동시에 달성한 차세대 울트라 퍼포먼스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탑재된다. 4.0L V8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 구성된 파워트레인은 시스템 출력 782마력(PS), 시스템 토크 102.05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통해 순수 전기 주행 거리는 WLTP 기준 더 뉴 컨티넨탈 GT·GTC 뮬리너는 81km, 더 뉴 플라잉스퍼 뮬리너는 76km에 달하며, 전기 만으로 140km/h까지 가속할 수 있다. 동시에 낮은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우수한 효율을 지녀 벤틀리의 지속가능성 전략과도 부합한다.

이 밖에도 모든 뮬리너 라인업에는 듀얼 밸브 댐퍼 시스템과 듀얼 챔버 에어 스프링으로 구성된 차세대 벤틀리 퍼포먼스 액티브 섀시가 적용돼 퍼포먼스와 핸들링, 승차감의 인상적인 조합을 선사한다.

더 뉴 컨티넨탈 GT·GTC 뮬리너와 더 뉴 플라잉스퍼 뮬리너는 고객의 취향과 감성에 따라 무한한 조합의 가능성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101가지 외장 페인트 컬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비스포크 주문제작을 통해 이 외에도 모든 색상을 구현할 수 있다. 실내 가죽 또한 15가지 메인 가죽 컬러, 11가지 보조 가죽 컬러와 6가지 액센트 컬러의 조합이 제공되며, 마찬가지로 비스포크 작업을 거쳐 더 많은 색상 조합이 가능하다. 또 8가지 우드 베니어와 3가지 마감 방식을 통해 무한대에 가까운 조합을 선택할 수 있다.

뮬리너의 비스포크 가능성과 벤틀리 고유의 럭셔리 감각을 극대화한 더 뉴 컨티넨탈 GT·GTC 뮬리너와 더 뉴 플라잉스퍼 뮬리너는 모두 영국 크루에 위치한 벤틀리 드림 팩토리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된다. 한국 시장에는 2025년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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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KG모빌리티가 핵심기술을 보유한 자율주행 전문기업들과의 협력을 토대로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선행개발을 통한 기술 고도화를 추진한다.

KG모빌리티가 SWM과 기술 협력을 통해 개발한 국내 최초 심야 자율주행 택시 코란도 이모션이 지난 달 서울시 강남구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에서 택시 운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양사는 지난 2022년 도심주행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선행개발과 관련해 기술협력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KGM은 코란도 이모션의 종.횡 방향 제어와 차량 반응 관련 동적 정보 및 차량 제어 네트워크 등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을 지원했으며, SWM은 자율주행 관련 소프트웨어와 센서류 그리고 자율 주행에 필요한 각종 하드웨어 장착 등을 통해 자율주행차량을 개발했다.

구역형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는 미국과 중국 등에서 상용화가 시작된 단계로, 정해진 노선을 운행하는 자율주행 버스와 달리 일정 구역 내에서 호출을 기반으로 탑승객이 원하는 곳까지 주행해야 하는 만큼 자율주행 기술 난이도가 더 높다.

이번 심야 자율주행택시 서비스는 1단계(2024년 9월 26일-2025년 5월 18일)로 강남구와 서초구 일원 도로를 시작으로 추가 2단계(2025년 5월 19일-2025년 7월 18일)로 신사와 논현, 삼성동 일부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KG모빌리티와 SWM은 이번 자율주행택시 개발과 함께 지속적인 기술 협력을 통해 심야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 구간 및 차종 확대는 물론 레벨4 자율주행 차량의 안전 확보를 위한 고장 대응 등 기술개발을 통해 보다 안전한 자율주행차를 개발해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 2023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 국책 과제인 “레벨4 자율주행시스템 고장 재현 및 통합 안전 검증 기술개발”에 참여해 차량의 고장 발생, 오작동, 돌발 환경 등에 대응할 수 있는 자율주행 시스템의 안전 검증 기술 개발도 병행하고 있다.

관련해 KG모빌리티 관계자는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선행개발을 통해 탑승자의 안전한 주행 경험과 편의성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특히 완벽한 자율 주행을 위해서는 도로 위 다양한 돌발 변수를 제어하는 기술 역시 확보되어야 하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업들과 협력을 토대로 자율주행기술 고도화를 이뤄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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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serati per Maserati

이탈리아 마세라티가 브랜드 창립자 에토레 마세라티의 후손에게 브랜드의 명성을 일군 모든 요소를 맞춤 제작 프로그램 '푸오리세리에'를 통해 재해석한 'MC20 마세라티 퍼 마세라티'를 전달했다.

MC20 마세라티 퍼 마세라티(Maserati per Maserati)는 마세라티 가문에 '110년 동안 자동차 및 모터스포츠 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전 세계적으로 럭셔리와 스포티함의 상징이 된 브랜드를 기억할 수 있는 실질적인 유산’을 남기고자 하는 에토레 마세라티의 후손의 요청으로 탄생했다. 

독특한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마감으로 특별함을 더했으며, 맞춤 제작 프로그램 푸오리세리에를 통한 커스터마이징으로 마세라티의 역사에 경의를 표했다.

외관은 마세라티를 대표하는 블루 인피니토 컬러로 장식했으며, 비앙코 파스텔로 색상의 더블 스트라이프를 추가해 스포티함을 연출했다. 토너에는 그레이 파스텔 컬러의 삼지창 로고를 적용해 밝은 톤의 외장 색과 레이싱 스타일의 조화로운 대비를 강조했다.

이외에도 탄소 섬유 패키지, 비앙코 파스텔 색상의 ‘마세라티 퍼 마세라티’ 및 ‘마세라티 푸오리세리에’ 로고, 블랙 컬러의 ‘MC20 마세라티 퍼 마세라티’ 사이드 배지 등 맞춤형 옵션을 적용했으며, 로쏘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와 글로시 블랙 색상의 20인치 휠로 개성을 더했다.

실내 또한 푸오리세리에를 통해 럭셔리하고 스포티하게 장식했다. 알칸타라 소재가 주를 이루는 실내는 네로/네로 컬러의 스티어링 휠을 적용했으며, 네로/블루 뉴 컬러의 마감으로 더욱 아름답게 꾸몄다.

6방향 스포츠 시트는 스포티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환경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게 해주며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은 네로/네로 블루 백킹 컬러로, 중앙 측면 시트는 네로-블루 백킹/블루 뉴 컬러로 대비를 이룬다. 또한 'Macrotwill' 탄소 섬유 액센트로 세련되고 매혹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차량 인도식에는 에토레 마세라티의 후손 등 가족들은 물론 루카 델피노 마세라티 최고사업책임자, 안드레아 베르톨리니 마세라티 수석 테스트 드라이버, 1951년 18세의 나이에 이탈리아 모데나의 비알레 치노 메노티 공장의 수습 엔진 수리공으로 입사한 후 60년 동안 마세라티에서 근무한 역사적인 인물 에르만노 코자가 영광의 자리를 함께했다. MC20 마세라티 퍼 마세라티를 제작한 팀이 직접 차량을 공개했으며, 인도식에서는 마세라티 A6, 6C34, 6CM 등 클래식카도 선보였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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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2 쿠페 카본 에디션

BMW가 오는 8일 브랜드 샵 온라인을 통해 이달의 온라인 한정 에디션 3종을 출시한다.

10월에 선보이는 온라인 한정 에디션은 M 퍼포먼스 파츠를 추가해 더욱 역동적인 모습으로 거듭난 'M2 쿠페 카본 에디션'과 'Z4 sDrive20i M 스포츠 스페셜 에디션', BMW 인디비주얼 투톤 페인트와 M 스포츠 프로 디자인을 더해 보다 특별한 모습으로 선보이는 ‘i7 xDrive60 M 스포츠 프로 2024 LPGA 에디션’ 등 총 3종이다.

먼저 M2 쿠페 카본 에디션은 BMW M의 고성능 프리미엄 컴팩트 쿠페 M2에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M 퍼포먼스 파츠를 추가 장착해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화한 한정 판매 모델이다.

외관에 M 퍼포먼스 카본 미러캡과 전면 범퍼 사이드 공기 흡입구 카본 커버, 카본 리어 디퓨저, 카본 리어 스포일러 등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의 M 퍼포먼스 파츠를 새롭게 더한 모델이다. 이를 통해 고성능 모델 특유의 역동성이 한층 강조됐다.

차내에는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56.1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4.1초에 불과하다. BMW M2 쿠페 카본 에디션은 단 11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9270만원이다.

Z4 sDrive20i M 스포츠 스페셜 에디션

Z4 sDrive20i M 스포츠 스페셜 에디션은 BMW의 세련된 2인승 로드스터 Z4에 매력적인 외장 색상과 다양한 M 전용 사양을 추가한 한정 판매 모델이다.

차체에는 썬더 나이트 색상을 적용했다. 여기에 새롭게 더한 블랙 키드니 그릴과 레드 M 스포츠 브레이크 캘리퍼, 19인치 더블 스포크 바이컬러 휠 등이 어우러져 더욱 근사한 모습을 완성했다. 시트를 포함한 실내 내장재는 아이보리 색상의 버네스카 가죽으로 마감돼 로드스터만의 고급스러운 감성과 우아한 감각이 잘 드러난다.

Z4 sDrive20i M 스포츠 스페셜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32.6㎏·m를 내는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됐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시간은 6.6초다. BMW Z4 sDrvie20i M 스포츠 스페셜은 15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7680만원이다.

BMW i7 xDrive60 M 스포츠 프로 2024 LPGA 에디션

BMW i7 xDrive60 M 스포츠 프로 2024 LPGA 에디션은 국내 유일의 LPGA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24’ 개최를 기념해 선보이는 한정 판매 모델이다.

i7 xDrive60 M 스포츠 프로 2024 LPGA 에디션은 BMW 그룹의 독보적인 BMW 인디비주얼 투톤 페인트를 적용해 한정 에디션만의 특별함과 희소성을 높였다. 이번에 처음으로 적용된 블랙 사파이어 메탈릭 색상의 지붕과 옥사이드 그레이 색상의 차체 하부가 선명하게 대비되며 투톤 페인트의 매력이 한결 강조됐다. 더불어 M 스포츠 프로 패키지의 블랙 하이글로스 익스테리어 트림과도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또한, 키드니 그릴과 도어 핸들, 브레이크 캘리퍼, 뒤 범퍼, 리어 라이트 등에도 M 스포츠 프로 고유의 하이글로스 블랙 색상을 사용해 세련된 인상과 스포티한 존재감을 부각했다. 실내는 타르투포 컬러의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시트와 미러 오크 하이글로스 트림을 적용해 차별화된 고급스러움과 아늑한 분위기를 선사한다.

i7 xDrive60 M 스포츠 프로 2024 LPGA 에디션은 5세대 BMW eDrive 기술 기반의 전기모터 2개가 앞뒤축에 각각 장착돼 합산 최고출력 544마력, 합산 최대토크 76kg·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7초 만에 가속한다.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복합 기준 438km다.

BMW i7 xDrive60 M 스포츠 프로 2024 LPGA 에디션은 1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2억 3,390만원이다. 한정 에디션 모델은 모두 BMW 코리아의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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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ton Martin

영국 애스턴마틴(Aston Martin)이 첫 번째 하이 퍼포먼스 앰버서더로 사이클 스프린트의 전설 마크 캐번디시 경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영국 사이클링 전설이자 투르 드 프랑스 최다 스테이지 우승 기록을 가진 마크 캐번디시 경이 애스턴마틴의 신형 DBX707을 인도받으며 애스턴마틴 최초의 글로벌 하이 퍼포먼스 앰버서더로서의 역할을 시작했다.

마크 캐번디시 경은 애스턴마틴이 공도와 트랙 양쪽에서 보여주는 강렬한 성능을 표현하는 앰버서더로, 하이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애스턴마틴에 대한 의지를 강력하게 드러낸다. 동시에 독창적이면서 창의적인 협업을 통해 동급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차량들을 조명하며, 포뮬러 1을 포함한 국제 스포츠 분야에서 애스턴마틴의 존재감을 확장하는데 기여하게 된다.

‘맨섬의 미사일’로 전세계에 알려진 마크 캐번디시 경은 뛰어난 사이클링 속도와 성공을 향한 열정으로 유명하다. 그는 태어나서부터 현재까지 거주 중인 맨섬의 도로에서 애스턴마틴의 울트라 럭셔리 고성능 SUV를 직접 주행했다.

올림픽 메달리스트이자 로드 레이스 월드 챔피언십 우승자인 마크 캐번디시 경은 20년 넘게 영국을 대표해 온 선수로, 투르 드 프랑스에서 역사상 가장 많은 35번의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하며 그 누구보다도 눈부신 커리어를 쌓아왔다. 마크 캐번디시 경은 트랙에서도 매디슨과 스크래치 레이스 두 종목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압도적인 성과를 거뒀다. 역대 최고의 도로 스프린터로 인정받는 마크 캐번디시 경은 하이 퍼포먼스에 대한 깊은 이해를 지닌 독보적인 인물로 앞으로 애스턴마틴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애스턴마틴은 마크 캐번디시 경의 경험을 통해 브랜드의 하이 퍼포먼스 문화를 더욱 발전시키고 그의 전문 분야인 하이 퍼포먼스에 관한 인사이트를 제품과 마케팅에 반영할 것이다. 또한, 마크 캐번디시 경은 주요 행사에서 애스턴마틴을 대표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마크 캐번디시 경은 “애스턴마틴이 한계를 뛰어 넘기 위해 들인 노력을 항상 존경해 왔는데 그 여정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고 정말 설렌다”며, “자동차 애호가인 저에게 애스턴마틴의 윙 로고를 대표하게 된 것은 어릴 적 꿈이 이루어진 것이나 다름이 없으며, 애스턴마틴과 함께라면 정말 대단한 성과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맨섬의 구불구불한 도로도 거뜬하게 달리는 괴물과도 같은 DBX707을 정말 즐기고 있고, 자전거를 실을 수 있게 자전거 랙까지 달아줬다”고 DBX707에 대한 소감도 함께 밝혔다.

최고 속도 310km/h를 자랑하는 DBX707은 ‘마크 캐번디시’에게 잘 어울리는 차량으로 그의 첫 주행은 자전거와 오토바이 경주로 잘 알려진 맨섬의 도로에서 진행됐다. 마크 캐번디시의 DBX707은 애스턴마틴의 레이싱 유산과 투르 드 프랑스 그린 저지 2회 우승자라는 마크 캐번디시의 배경을 모두 반영해 우아한 포톤 라임 색상으로 마무리됐다.

마크 캐번디시 경은 올해 초 국왕 생일 기념 서훈에서 스포츠 업적과 자선 활동에 대한 공로로 기사 작위를 받았다. 이제 그는 ‘마크 경’으로 불리는 것에 조금씩 익숙해지고 있다.

관련해 애스턴마틴 글로벌 브랜드 및 사업총괄 책임자 마르코 마티아치는 “마크 캐번디시 경을 애스턴마틴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최근 애스턴마틴의 핵심 모델들을 새롭게 업그레이드하면서 파워, 성능, 그리고 울트라 럭셔리 측면에서 동급 최고의 브랜드임을 다시 한번 입증한 가운데, 마크 캐번디시 경이 퍼포먼스 지향적인 애스턴마틴의 철학을 잘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마크 캐번디시 경이 이번 앰버서더 역할을 통해 포뮬러 1 참가나 궁극의 하이퍼카인 발키리 개발 등과 함께 애스턴마틴의 최상의 퍼포먼스를 알리는데 힘을 더해 줄 것”이라며, “더불어 맨섬의 전설적인 도로에서 DBX707의 파워와 성능을 경험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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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더 2025 레이

기아(KIA)가 '더 2025 레이'를 공식 출시하고 본격 시판에 돌입한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더 2025 레이'는 기아의 대표 경차 레이의 연식변경 모델로, 고객들이 선호하는 고급 안전·편의사양을 확대 적용해 경쟁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기아는 레이 EV 승용 모델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크루즈 컨트롤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 I’ 패키지와 블랙 하이그로시 가니시가 적용된 열선 가죽 스티어링 휠을 전 사양 기본화해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드라이브 와이즈 I 패키지 포함 기능으로는 차로 이탈방지 보조(FCA, 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전방 차량 출발 알림기능 포함), 하이빔 보조(HBA), 차로 유지 보조(LFA),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크루즈 컨트롤 등이 있다. 

또한 레이 EV 승용 에어 트림에는 후측방 충돌 경고,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경고 등이 포함된 ‘드라이브 와이즈 II’ 패키지 및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 주행등,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LED 보조제동등이 포함된 ‘스타일’ 패키지도 기본화해 안전사양 보강과 함께 디자인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기아는 이처럼 레이 EV의 기본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면서도 전 트림의 가격을 유지하기로 결정해, 실질적인 가격 인하 효과와 함께 뛰어난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다.

레이 가솔린 승용 모델의 경우 고객에게 쾌적한 실내환경을 제공하고자 프레스티지 트림부터 풀오토 에어컨, 공기청정 모드를 기본화 했다.

상위 트림인 시그니처 트림부터는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를 기본사양으로 탑재하고 기존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기능에 자전거 탑승자 인식 기능을 추가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는 스타일 패키지 선택옵션에 포함시켜 기본 트림인 트렌디부터 선택이 가능하도록 반영했다.

이 밖에도 기아는 레이 전 모델에 실내 소화기를 장착하고, 클락션 소리를 무게감 있게 개선한 듀얼 혼을 적용했다.

여기에 고객의 디자인 선택 폭을 넓히고자 ‘어드벤쳐러스 그린’을 신규 외장색상으로 추가하고, 루프와 A필러에 그레이 색상 필름을 부착하는 ‘그레이 투톤 패키지’를 커스터마이징 상품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레이 EV의 가격은 기존 모델과 동일한 4인승 승용 모델 라이트 2,775만 원, 에어 2,955만원, 2인승 밴, 라이트 2,745만 원, 에어 2,795만원, 1인승 밴, 라이트 2,735만 원, 에어 2,780만 원이다.

레이 가솔린 1.0 모델의 경우 승용 트렌디 1,400만 원, 프레스티지 1,675만 원, 시그니처 1,833만 원, 그래비티 1,928만 원, 2인승 밴, 트렌디 1,350만 원, 프레스티지 1,400만 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1,430만 원, 1인승 밴, 트렌디 1,340만 원, 프레스티지 1,390만 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1,415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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