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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가 주력 세단 'E클래스'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수입차 판매 1위에 올렸다. 

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9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대수는 8월 22,263대보다 11.6% 증가, 2023년 9월 22,565대보다 10.1% 증가한 24,839대로 집계됐으며, 9월까지 3분기 누적대수 194,731대는 전년 동기 197,742대보다 1.5%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9월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메르세데스-벤츠 8,382대, BMW 7,082대, 테슬라 1,349대, 렉서스 1,312대, 볼보 1,282대, 아우디 995대, 토요타 778대, 폭스바겐 760대, 포르쉐 721대, 랜드로버 446대, 미니 428대, 포드 285대, 혼다 223대, 지프 194대, 링컨 193대, 쉐보레 178대, 캐딜락 54대, 벤틀리 42대, 푸조 40대, 람보르기니 37대, 지엠씨 26대, 마세라티 16대, 롤스로이스 12대, 폴스타 4대였다.

9월 베스트셀링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 E 200(3,083대), 비엠더블유 520(1,065대), 테슬라 모델 Y(793대) 순이었다.

배기량별 등록대수는 2,000cc 미만 14,126대(56.9%), 2,000cc~3,000cc 미만 6,759대(27.2%), 3,000cc~4,000cc 미만 733대(3.0%), 4,000cc 이상 468대(1.9%), 기타(전기차) 2,753대(11.1%)로 나타났다. 국가별로는 유럽 20,247대(81.5%), 미국 2,279대(9.2%), 일본 2,313대(9.3%) 순이었고 연료별로는 하이브리드 15,177대(61.1%), 가솔린 5,294대(21.3%), 전기 2,753대(11.1%), 플러그인하이브리드 846대(3.4%), 디젤 769대(3.1%) 순이었다.

구매유형별로는 24,839대 중 개인구매가 15,081대로 60.7%, 법인구매가 9,758대로 39.3%였다. 개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경기 4,710대(31.2%), 서울 3,155대(20.9%), 인천 939대(6.2%) 순이었고 법인구매의 지역별 등록은 부산 2,965대(30.4%), 인천 2,452대(25.1%), 경남 2,008대(20.6%) 순으로 집계됐다.

관련해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정윤영 부회장은 “9월 수입 승용차 신규등록은 일부 브랜드의 원활한 물량수급에 힘입어 전월 대비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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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Latest News]

BMW 인디비주얼

BMW가 럭셔리 클래스 모델 구매 고객에게 선사하는 특별한 맞춤형 주문 서비스 'BMW 인디비주얼' 프로그램을 국내 시장에 새롭게 도입한다. 

BMW 인디비주얼은 고객이 자신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외관 디자인 및 색상, 소재 등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주문 서비스로, 고객은 이를 통해 자신의 취향을 담은 나만의 BMW를 만들 수 있다.

BMW 인디비주얼은 BMW의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7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인 750e xDrive, i7 xDrive60, i7 M70 xDrive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되며, 모델 및 외관 디자인, 외장 컬러, 익스테리어 라인, 시트 소재 및 컬러 등 4가지 항목으로 구분해 최대 2만 2,000가지의 조합을 구성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선사한다. 특히 BMW 인디비주얼 전용 M 스포츠 프로 패키지도 적용 가능해 특별함을 더한다.

BMW 인디비주얼은 BMW 공식 전시장 중 7곳에서 먼저 운영을 시작한다. 고객은 숙련된 영업사원의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남다른 구성의 자신만의 BMW를 디자인하는 특별한 주문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개별 맞춤 제작하는 특성상 'BMW 인디비주얼'을 통해 주문한 모델은 출고까지 고객 선택사항에 따라 3개월에서 6개월 이상 소요되지만, 이 기다림의 시간마저 특별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출고 대기 기간에도 BMW 인디비주얼 고객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BMW 코리아는 BMW 인디비주얼 모델의 품질 관리에도 만전을 다할 예정이다.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BMW 인디비주얼 전담팀이 차량사전점검센터에서 모든 인디비주얼 모델에 대해 꼼꼼한 출고 전 점검을 진행해 고객에게 최상의 차량을 인도할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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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람보르기니 테메라리오

람보르기니 슈퍼카 테메라리오가 전세계 다수의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게임로프트의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에 데뷔 출전한다. 

테메라리오(Temerario)는 우라칸의 후속 모델이자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 모델로, 합산 최고출력 920마력(CV)의 강력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장착한 HPEV 차량이다. 뛰어난 공기역학과 보다 넓어진 내부공간으로 람보르기니의 디자인 측면에서 또 다른 랜드마크를 이룩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또한 브랜드 역사상 가장 진보된 멀티미디어 시스템인 ‘람보르기니 비전 유닛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해, 최고 수준의 주행 경험을 재현하고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새 기능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테메라리오는 최고출력 800마력의 4.0L V8트윈 터보 엔진과 3개의 전기모터의 결합으로 합산 최고출력 920마력(676 kW)과 최대 토크 74.4kg·m(730 Nm)을 발휘한다. 합산 최고출력을 최대로 내기 위해 내연 기관과 전기 모터 간의 조정 전략에 중점을 두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이르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2.7초가 걸리며 최고 340km/h의 속도를 낸다. 3개의 전기모터는 각각 147.5마력(CV)를 발휘하며, 파워트레인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전륜 구동을 지원하며, 전기 구동 시스템과 내연 기관의 조화를 통해 탁월한 성능과 효율성을 보장한다.

테메라리오의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 데뷔로 전세계 게임 플레이어들이 브리지스톤 타이어를 장착한 디지털 람보르기니 테메라리오를 운전하며 브리지스톤 고유의 브랜드 상징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현실 세계의 테메라리오와 마찬가지로 가상의 슈퍼카에도 브리지스톤의 맞춤형 고성능 타이어인 포텐자 스포츠 타이어가 장착된다.

브리지스톤은 람보르기니의 공식 기술 파트너로서, 슈퍼 스포츠카의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체 타이어 라인업을 개발했다. 개발된 타이어들은 일반 도로를 포함해 트랙 안팎은 물론, 혹독한 겨울 주행 조건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됐다.

브리지스톤은 여름철 일반 도로와 트랙 주행에 특화된 맞춤형 포텐자 스포츠 타이어와 포텐자 레이스 타이어와 함께 겨울철 도로 주행을 위한 맞춤형 겨울용 타이어 블리작 LM005 타이어를 공급함으로써 모든 운전자의 요구를 충족시켜왔다. 이 세 가지 맞춤형 브리지스톤 타이어 모델들은 람보르기니의 최신형 고성능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가 일반 도로와 트랙 주행, 그리고 혹독한 겨울 도로환경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왔다.

람보르기니 테메라리오는 2025년에 출시될 예정이며, 맞춤형 브리지스톤 타이어는 20인치와 21인치 크기, 8가지 규격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테메라리오에 독점 공급되는 타이어는 유럽 공장에서 제조 생산된다.

한편, 아스팔트 레전드 유나이트는 엑스박스 원, 엑스박스 시리즈 X|S,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스팀,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 스위치에서 이용 가능하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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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d

포드 서포트벨트(Ford SupportBelt)는 유방암 환자들을 위해 자동차 제조사가 설계하고 검증한 유일한 전용 제품이다. 

많은 유방암 환자들이 치료 과정에서 유방절제술을 받게 되는데, 이들에게 일반적인 자동차 안전벨트는 회복 중인 가슴에 압박을 줄 수 있다. 서포트벨트는 이를 완화하기 위해 자동차 안전벨트에 부착하는 악세서리로, 부드럽고 통기성이 좋은 폼을 사용해 착용감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신체 유형에 맞출 수 있는 곡선형 디자인으로 마찰과 자극을 줄여 수술 직후 환부가 민감한 상태에서도 환자들이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에 서포트벨트는 유방암 생존자와 환자들의 회복 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포드의 익스피리언스 디자인 디렉터 에밀리 오버트는 “서포트벨트의 세심한 디자인이 치유에 얼마나 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보여준다"라며, "서포트벨트가 유방절제술 환자들의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고, 단순한 물리적 지원을 넘어 심리적 안도감까지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오버트 팀의 일원으로 서포트벨트 개발에 참여한 리마 슈쿠카니는 "3주 동안 매일 다양한 방법으로 제품을 환자 신체에 맞추는 시도를 반복했어요. 이 제품을 사용하는 환자들이 '내 회복 과정을 깊이 이해하고 배려해주는 사람들이 있어 기쁘다'고 느끼길 바란다"라며, "유방암 생존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그들의 필요에 맞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몰두했다"라고 전했다.

유방암은 전 세계 157개국 여성들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암으로, 이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세계보건기구는 매년 10월을 유방암 예방의 달로 지정했다. 특히 10월 19일은 세계 유방암의 날로, 유방암의 신속한 진단과 연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이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국제적인 상징인 핑크리본을 사용해 유방암 인식을 제고하고, 전 세계 랜드마크를 핑크빛으로 밝히는 일루미네이션 행사도 펼쳐진다.

포드는 이러한 노력에 동참하여 유방암 연구와 환자 회복을 지원하는 포드 워리어스 포 핑크 캠페인을 설립해 지난 30년간 1억 3,900만 달러 이상을 투자해왔다. 또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발된 서포트벨트의 첫 제품을 유방절제술 환자들에게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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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

현대차는 친환경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의 누적 판매량이 올해 총 1,000대(9월 마감 기준 1,032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지난 1998년부터 수소 관련 R&D를 시작해 2019년 세계 최초 시내용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 2023년 고속형 수소전기버스 유니버스 FCEV를 출시했다.

현대차의 수소전기버스 일렉시티 FCEV는 2019년 출시된 도심형 수소버스다. 최고출력 180kW 연료전지 시스템과 875ℓ 수소 탱크 용량, 78.4kWh의 고출력 배터리를 탑재해 교통 지체 구간이 많은 노선이나 장거리 운행 노선, 언덕 구간 등의 전기 소모율이 높은 운행 노선에 적합하다.

ZF 신규 센트럴 모터를 적용해 운영 효율이 뛰어나고 우수한 성능과 내구성을 갖춘 연료전지시스템과 동급 최고 용량의 수소 탱크를 적용해 1회 충전으로 최대 550km를 주행할 수 있다. 

수소버스 1대를 1년 간 운행할 경우 이산화탄소 72톤을 감축할 수 있으며 이는 소나무 약 2,700여 그루가 1년 동안 흡수하는 이산화탄소량에 해당한다. 

현대차는 지난 4일 누적 판매 천 대를 기념해 경기도 화성 남양기술연구소와 롤링힐스 호텔에서 지역별 버스운송조합 이사장 및 운수사 대표 등 40인을 초청해 감사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현대차는 올해 2월 국내 최대 육상 운송회사인 KD운송그룹과 오는 2027년까지 총 천 대의 수도권 공항/광역/시내버스를 수소버스로 전환한다는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수소 모빌리티 생태계 조성 가속화를 위한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관련해 현대차 관계자는 “정부 지원과 더불어 현대차에서도 수소버스 1 대당 4천만원 상당의 무상 수리 부품을 지급하고 있다” 며, “앞으로도 수소버스 보급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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