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닛산 아리야 서프왜건

일본 자동차 제조사 닛산이 전기 크로스오버 '아리야(Nissan Ariya)' 기반의 새로운 콘셉트카를 공개했다. 

닛산 아리야 서프왜건(2023 Nissan Ariya Surfwagon)이라 명명된 해당 차량은 나무의 질감을 느껴볼 수 있는 우드 사이드 패널(Wood-Panel)이 적용돼 눈길을 끈다.

차량 제작은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기반을 두고 있는 클래식카 리스토어 전문 업체인 '토미 파이크 커스텀(Tommy Pike Customs)'이 맡았다. 

다소 우스꽝스럽게 보일 수 있는 파격적인 우드 스타일링을 특징으로 하며, 바퀴살이 없는 20인치 크기의 스포크리스(Spokeless) 휠은 화려한 하늘색 컬러가 입혀졌다.

동그란 접시 형태의 널찍한 휠은 클래식한 분위기를 물씬 풍기며, 화이트 림 테두리와 고광택 휠캡을 적용해 디자인 포인트를 줬다. 

또한 서핑 보드를 거치할 수 있는 맞춤형 루프 랙과 차고를 낮춰줄 서스펜션 등이 추가 적용됐다. 

닛산은 해당 콘셉트카를 세계적인 튜닝카 박람회인 '2022 세마쇼(SEMA)'에 전시, 개성 넘치는 친환경 전기차 맞춤 제작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써니 리프

이와 함께 닛산은 전기 파워트레인으로 구동되는 클래식 픽업 '써니 리프(Sunny Leaf)'를 아리야 서프왜건과 함께 선보일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