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싼타페 풀체인지 (MX5) / 사진 제보 : 모터로이드 독자 신현욱님

위장막을 뒤집어쓴 채 테스트 주행 중인 현대차의 중형 SUV '싼타페(MX5)'가 카메라에 포착됐다. 

내년 하반기 출시를 앞둔 신형 싼타페는 5세대 완전변경 모델에 해당하며, 기존과 완전히 다른 파격적 디자인 변화를 예고해 큰 관심을 사고 있다.

 

현대차는 싼타페 풀체인지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테스트 주행에 한창이며, 이에 프로토타입 차량이 국내 도로 곳곳에서 목격되고 있다.

포착된 스파이샷에 따르면, 신형 싼타페는 한층 커진 각진 차체와 직선이 강조된 전통적인 박스형 SUV 형태로 변화가 유력하다.

현행 싼타페(4세대)가 럭셔리한 도심형 SUV를 지향했다면, 새로운 스타일링의 신형 싼타페는 남성적이면서도 오프로드 감성을 살린 강인한 SUV 느낌을 물씬 풍긴다. 

특히 덩치감이 느껴지는 박시한 디자인은 랜드로버 디펜더나 메르세데스-벤츠 G클래스를 연상시키며, 과거 현대 갤로퍼 또는 테라칸을 연상시킨다는 주장이 함께 나온다. 

전면부는 'H'형상의 주간주행등(DRL)이 적용된 사각 형태의 헤드램프가 눈길을 끌며, 측면부를 통해 각진 필러와 박시한 디자인, 여유롭게 확보된 실내 공간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신형 싼타페는 차박이나 캠핑 등 레저활동에 최적화된 넓은 공간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후면부는 전면부에서 살펴볼 수 있던 사각 형태의 테일램프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싼타페는 기아 쏘렌토, 현대차 팰리세이드, 쌍용차 토레스 등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풀체인지로 완전히 새로워진 신형 싼타페가 혁신적 디자인 변화와 더 커진 차체, 친환경 파워트레인(PHEV) 등을 내세워 시장의 판도를 뒤바꾸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은 이르면 내년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