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독일의 전문 튜너 노비텍의 롤스로이스 전담 디비전 스포펙(SPOFEC)이 초호화 럭셔리 세단인 블랙 배지 고스트를 손봤다.

롤스로이스가 2016년부터 선보인 블랙 배지 라인업은 확고히 정해진 단 하나의 색상인 검은색으로 강력한 매력을 자아내는 것이 특징이며, 해당 라인업에 속하는 블랙 배지 고스트는 쉽게 범접할 수 없는 최고급 내외관을 갖춰 전 세계 부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튜너 스포펙은 블랙 배지 고스트의 순수한 고유 매력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고급스런 분위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데 집중했다.

스포펙은 자체 제작한 맞춤형 카본 바디 스타일링 키트를 적용해 더욱 호화스러운 외관을 완성했다. 크게 확장된 범퍼의 공기 흡입구는 엔진 냉각 흐름에 도움을 주며, 스포펙 사이드 스커트는 차체가 더 낮고 길어보이는 효과를 낸다. 

또 전용 서스펜션 모듈을 새롭게 적용해 차고를 40mm 가량 낮췄으며, 후면부 새로운 배기 시스템과 리어 에이프런, 얇은 두께의 리어 스포일러를 통해 한층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특히 미국의 고급 휠 브랜드인 보센(Vossen)과 협업해 개발한 22인치 9-더블 스포크 알로이휠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 외에도 고성능 타이어(앞 265/35 ZR 22, 뒤 295/30 ZR 22)와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 탑재되며, 고객은 특별 비스포크 서비스를 통해 맞춤형 실내를 선택할 수 있다. 

스포펙은 엔진 출력 향상을 위한 작업도 진행했다. N-트로닉 모듈을 추가하는 등 차내 탑재된 6.75리터 트윈터보 V12 엔진을 손봐 기존 보다 106마력이 추가된 706마력까지 출력을 끌어올렸다. 

최대토크 역시 91.8kg.m에서 102.1kg.m로 증가했다. 이를 통해 거대한 덩치에도 불구,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4.3초 만에 주파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로 제한된다. 

스포펙이 새롭게 선보인 블랙 배지 고스트의 튜닝 솔루션은 한층 더 강력하고 럭셔리한 매력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