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최근 여러 자동차 브랜드가 자사의 제품과 기술력을 선보임과 동시에,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가고자 브랜드 체험관을 열고 있는 추세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서도 다양한 브랜드 체험관이 만들어지고 있어 해외여행 중에도 다양한 볼거리를 살펴볼 수 있게 됐다. 



일본 여행을 계획 중, '자동차를 좋아한다',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다' 이 두 가지 조건 중 하나라도 충족된다면, 일본 도쿄에 위치한 닛산 브랜드 체험관 '닛산 크로싱(Nissan Crossing)'을 가볼 것을 적극 추천한다. 



일본 도쿄 긴자거리에 닛산 브랜드를 체험해볼 수 있는 브랜드 전시관 '닛산 크로싱'이 있다. 다소 생고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구) 닛산 갤러리'라 하면 쉽게 알아차리는 사람도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닛산 갤러리는 1963~2014년까지 긴 시간 동안 운영되며, 지역 랜드마크이자 여행객들의 이정표 역할을 해왔기 때문이다. 



닛산 갤러리의 새 단장이 닛산 크로싱이라 이해하면 쉽겠다. 닛산 크로싱은 세계인들을 대상으로 닛산이 추구하는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Nissan Intelligent Mobility)'를 생동감 있게 전하고 있다. 



여기서 말하는 닛산 인텔리전트 모빌리티란 닛산을 대표하는 슬로건으로, 첨단 자동차 기술을 바탕으로 배출가스가 없고, 자동차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없는 사회 구현을 의미한다. 특히, 인텔리전트 드라이빙, 인텔리전트 파워, 인텔리전트 인티그레이션 세 가지 구체적인 영역의 혁신 기술을 브랜드 체험관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전시장안에는 닛산의 미래가 담긴 콘셉트카도 있고, 닛산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는 드라이빙 시뮬레이션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갖가지 정보를 제공하는 터치스크린과 편안한 휴식을 위해 마련된 카페시설, 기념품 숍도 있다. 



해당 전시관은 '언제'방문하느냐에 따라 외관상 큰 차이가 있을 수 있다. 하루 시간의 흐름이나 계절의 변화, 혹은 이벤트에 따라 체험관 색상이 변하며, 닛산은 이를 통해 스스로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나아가 최신 디자인 프로세스가 자동차 디자인에 접목된다는 의미도 갖는다. 


닛산 크로싱은 도쿄 긴자거리를 밝게 비추고 있어, 쉽게 눈에 띄는 편이다. 여행 계획에 없었더라도, 지나가다가 우연히 마주치게 된다면 주저 말고 적극 방문해보길 권한다. 



한편, 닛산은 '해당 브랜드 체험관은 닛산의 최신 기술과 디자인을 소개하는 공간이자, 방문객 체험을 극대화하도록 마련된 공간'이라며, "단순 전시물을 전시해 놓은 것이 아니라, 공간 그 자체가 닛산의 비전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는 기념비적인 시도"라 설명한 바 있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