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MHX4 600

BMW X4 M은 강력한 주행성능을 갖춘 M 하이 퍼포먼스 모델이다. 

BMW의 중형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 뉴 X4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모델에 해당하며, M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kg.m의 강력한 파워를 낸다. 또 정지 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3.8초 만에 도달하는 폭발적인 가속성능을 갖췄다.

이처럼 X4 M은 별도의 튜닝 없이도 '괴물 SUV'라 불릴 자격이 충분한 고성능 모델이지만, 독일의 하드코어 전문 튜너 만하트(MANHART)를 만족시키긴 역부족이었던 모양새다. 만하트는 차량의 내외관과 핵심 부품을 완전히 손봐 한층 강력한 차량으로 재탄생시켰다. 

만하트가 공개한 새로운 튜닝 차량은 X4 M을 기반으로 하며, 'MHX4 600'이라는 차명을 부여받았다. 

MHX4 600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해당 모델은 600마력을 뛰어넘는 강력한 성능을 뿜어내도록 재설계됐다. 

먼저 만하트는 자체적인 ECU 맵핑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섀시 최적화 작업을 통해 6기통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의 출력을 크게 향상시켰다.

그 결과, 125마력(hp), 135Nm 토크 향상된 635마력(hp), 80kg.m(785Nm) 토크까지 출력이 높아졌다. 이는 상위 모델에 해당하는 X6 M 컴페티션을 능가하는 수준이다. 

성능뿐 아니라 외관의 변화도 이뤄졌다. 만하트는 카본 소재로 제작된 전용 바디킷을 차체 곳곳에 적용해 한층 공격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여기에는 프론트 인서트와 리어 디퓨저, 사이드 미러 캡, 리어 스포일러 등이 포함된다. 

또한 바디 스티커 데칼 장식과 블랙 멀티 스포크 알로이 휠 세트(앞 265/35 ZR20, 뒤 305/50 ZR21), 플랩 기능이 있는 쿼드 스포츠 배기 시스템, 고성능 스포츠 브레이크, H&R 스프링 세트 등을 적용해 차별을 뒀다. 

이뿐만 아니라 개인 맞춤형 인테리어나 익스테리어 키트, 제동 시스템 등을 추가로 요청해 적용할 수 있다. 해당 튜닝카는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독일의 유명 튜너 만하트는 글로벌 전역에 자동차 부품과 퍼포먼스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세계 수준의 자동차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 만하트 MHX4 600 디테일 컷 >

MANHART MHX4 600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