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더 뉴 기아 레이

기아가 경차 레이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기아 레이'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더 뉴 기아 레이'는 2017년 한차례 부분변경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에 해당한다. 

보통 출시된 지 3년을 주기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내놓고, 이후 2-3년이 지나면 풀체인지에 들어가는데, 레이는 풀체인지 없이 두 번째 부분변경을 단행했다. 

이는 레이가 현행 모델로도 충분한 경쟁력을 보여주며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대표적인 장수 모델인 레이는 첫 출시된 지 수년이 지난 현시점에서도 '역주행 열풍'을 일으키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나고 있다.

레이의 변함없는 인기 비결로는 매력적인 박스형 디자인과 뛰어난 공간 활용도가 꼽히며, 개별소비세 환급이나 취등록세 면제 등 경차 전용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여기에 새롭게 투입되는 더 뉴 기아 레이는 차로 유지 보조(LFA)와 운전석 통풍 시트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해 인기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더 뉴 기아 레이는 이번 부분변경을 통해 운전석을 포함한 전 좌석 풀 폴딩 기능을 내세웠다. 앞좌석 풀 폴딩 기능과 뒷좌석 슬라이딩 6:4폴딩 기능으로 모든 좌석을 접는 ‘풀 플랫’이 가능해 고객에게 다양한 형태의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공하도록 꾸며졌으며, 이는 차박·캠핑을 즐기는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자인도 한층 세련돼졌다. 기존의 독창적이고 상징적인 모습을 계승함과 동시에, 신규 디자인 요소로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전면부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깔끔한 센터 가니쉬로 '타이거 페이스'를 레이에 맞게 재해석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새로운 범퍼로 단단한 인상을 부여했다.

기하학적 조형의 15인치 전면 가공 휠은 측면부의 개성을 더하고, 후면부 리어 콤비램프 가장자리에 위치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은 차폭을 시각적으로 확장해준다.

실내는 신규 클러스터 디자인을 적용했고, 모던한 이미지의 '라이트 그레이 인테리어'를 새롭게 추가했다.

또 쾌적한 이동을 돕는 운전석 통풍 시트, 공기 청정 모드, 차량 문 잠금상태와 연동해 아웃사이드 미러를 자동으로 접거나 펴주는 도어락 연동 아웃사이드 미러 폴딩, 원격시동 스마트키,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뒷좌석 C타입 USB 충전단자 등을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편의 사양도 대폭 추가됐다. 차로를 인식해 중앙을 유지하며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 '차로 유지 보조', 주행 중 차로 변경을 위해 방향지시등 조작 시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해주고 평행 주차 상태에서 전진 출차 중 후측방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제동을 돕는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하이빔 보조', '크루즈 컨트롤' 등으로 운전자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이 외 후진 중 좌·우측의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해주고, 경고 후에도 충돌 위험이 커지면 자동으로 제동을 돕는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정차 후 탑승자가 문을 열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차량과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경고해주는 '안전 하차 경고'도 적용했다.

가격은 승용 스탠다드 1390만 원, 프레스티지 1585만 원, 시그니처 1720만 원이며, 2인승 밴 프레스티지 1350만 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1390만 원이며, 1인승 밴 프레스티지 1340만 원, 프레스티지 스페셜 1375만 원이다.

기아 레이가 두 번째 부분변경을 통한 상품성 개선으로 세대교체 없이도 큰 인기를 이어나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