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otoroid / New Car]

에어 사파이어

테슬라 대항마로 주목받는 루시드가 고성능 전기 스포츠 세단 '에어 사파이어(Air Sapphire)'를 공개했다. 

에어 사파이어는 최고출력 1,200마력 이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 스포츠 세단으로, 이전의 에어 퍼포먼스 모델보다 더욱 강력하다. 이는 대표적인 경쟁 차종인 테슬라 모델 S 플레이드(1,020마력)를 능가하는 수준이다. 

에어 사파이어가 폭발적인 파워를 낼 수 있는 요인으로는 3개의 전기 모터가 꼽힌다. 앞 차축에 1개, 후방에 2개의 전기 모터가 각각 탑재돼 동력을 전달한다. 

덕분에 최고출력 1,200마력의 강력한 파워를 발휘,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2초 안에 도달한다. 160km/h까지는 4초 미만의 시간이 소요되며, 쿼터마일(1/4마일, 402.3미터)은 9초 이내에 돌파한다. 최고속도는 320km/h다. 

빠른 스피드와 넘치는 출력을 컨트롤하기 위한 거대한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시스템과 새로운 서스펜션, 댐퍼, 안티 롤 바 등이 적용됐다. 또 파워 스티어링과 ABS 시스템의 성능 개선도 이뤄졌다. 

타이어는 고속 주행에도 안정적인 차량의 밸런스를 위해 광폭 타이어(앞 265/35 R20, 뒤 295/30 R21)가 장착됐다.

외관은 스텔스 룩(Stealth Look) 패키지를 기본 제공, 딥블루 느낌의 사피이어 블루 컬러가 적용돼 한층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했다.

실내는 확장된 사이드 볼스터와 통합형 헤드레스트가 적용된 스포츠 시트, 고급 소재인 알칸타라로 감싼 스티어링 휠, 디지털 클러스터 등을 특징으로 하며, 대형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와이드 터치 스크린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낸다. 

에어 사파이어 에디션의 가격은 24만 9,000달러(한화 약 3억 3400만원)으로 책정됐으며, 루시드는 내년 본격적인 고객 인도를 개시할 전망이다. 

< 루시드 에어 사파이어 에디션 디테일 컷 >

Lucid Air Sapphire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그리드형

Comments

Leave a Comment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