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뉴 아우디 A3 40 TFSI

아우디코리아가 '뉴 아우디 A3 40 TFSI'와 '뉴 아우디 A3 40 TFSI 프리미엄'을 국내 공식 출시, 오는 14일부터 본격 판매를 개시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뉴 아우디 A3(2세대)'는 탁월한 승차감과 민첩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 한층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통해 4도어 컴팩트 세단의 가치를 혁신적으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뉴 아우디 A3 40 TFSI는 기본형과 프리미엄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이전 모델 대비 40mm 길어진 전장과 20mm 넓어진 폭, 10mm 높아진 전고로 한층 여유 있는 레그룸과 헤드룸을 제공한다. 차체 크기는 전장, 전폭, 전고 각각 4495mm, 1815mm, 1425mm다. 

또한 이전 모델 대비 약 20마력 향상된 204마력으로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자랑하며, 사용자 중심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비롯해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탑재하고 있다.

외관은 눈길을 사로잡는 우아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전면부 눈에 띄는 헤드라이트와 넓은 싱글 프레임, 대형 공기 흡입구는 역동적인 A3만의 특성을 강조한다.

확장된 측면의 라인과 쿠페 디자인 루프라인으로 이전 세대 대비 더욱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하는 동시에 우아하면서도 강인한 외관을 완성했다. 

두 모델에 탑재된 LED 헤드라이트와 주간주행등과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LED 테일라이트'는 높은 밝기와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제공, 뛰어난 시인성으로 안전한 주행을 도와준다. 

또 뉴 아우디 A3 40 TFSI에는 17인치 5-스포크 휠과 플래티넘 그레이 인레이를 적용했으며, 뉴 아우디 A3 40 TFSI 프리미엄에는 18인치 5-스포크 Y-스타일 휠, 다크 알루미늄 스펙트럼 인레이,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하여 보다 역동적인 인상을 준다.

실내는 아우디만의 프리미엄 감성을 보여준다. 다기능 3-스포크 가죽 스티어링 휠, 앞좌석 전동 및 열선 가죽 시트, 4방향 요추 지지대 등은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편안한 주행 환경을 선사한다. 특히 ‘뉴 아우디 A3 40 TFSI 프리미엄’에는 스포츠 시트, S로고 도어 실 플레이트, 알루미늄 룩 인테리어, 30가지 색상 옵션을 제공하는 앰비언트 라이트, 블랙 헤드라이닝 등을 통해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차내에는 2.0L 직렬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 TFSI엔진과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59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7초, 최고 속도는 209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3km/l(도심 11.4km/l, 고속 15.5km/l)이다. 또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주행 상황에 따라 주행 모드를 변경하거나 개인별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뉴 아우디 A3 40 TFSI와 뉴 아우디 A3 40 TFSI 프리미엄에는 보다 사용자 중심적이고 높은 연결성을 자랑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업그레이드된 안전 및 편의 기능과 운전자 보조시스템 등 풀 사이즈 세그먼트에서만 볼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기본으로 탑재했다.

사각지대나 후방에서 차량이 접근해 오는 경우 사이드 미러에 경고등을 점멸하는 ‘사이드 어시스트’, 앞차의 위험한 주행 상황을 감지하면 운전자에게 경고 및 감속을 돕는 ‘프리센스 프론트’ 등은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이와 함께, 차량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네비게이션, 통화, 음악 등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무선충전 등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춰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프리미엄 모델에는 '10.25인치 버츄얼 콕핏'과 'MMI내비게이션 플러스'가 탑재돼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 아우디 A3 40 TFSI 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교통정보 서비스, 위성지도 등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뉴 아우디 A3의 트림별 국내 가격은 A3 40 TFSI가 4,020만3,000원, A3 40 TFSI 프리미엄이 4,413만원(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이다. 아우디 코리아는 공식 딜러사를 통해 판매하는 모든 아우디 모델의 기본 보증인 아우디 워런트를 5년 또는 최종 주행거리 15만km까지 보장한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