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하늘을 나는 '플라잉 카'하면, 대게 비행기처럼 날개가 달린 자동차의 모습을 떠올릴 것이다. 하지만, 하늘을 날기 위해 무거운 날개를 붙이는 것만이 유일한 차선책은 아니다. 



스카이 러너(Skyrunner)는 프로펠러와 낙하산을 장착하여 하늘을 나는 2인승 버기카를 제작했다. 



지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엔진과 비행 중 프로펠러에 전력을 공급하는 라이트 스포츠 항공기 엔진이 장착된다. 낙하산을 뒤로 매단 채 전속력으로 달리면 차가 붕 떠오르게 되고, 이후 프로펠러를 돌려 비행한다. 이륙거리는 137m, 착륙거리는 121m에 불과하며, 고도제한은 10000피트(3048m)까지다. 



오프로드에 적합한 쇼바, 타이어, 서스펜션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험로 주행도 무리 없이 거뜬하다. 지상에서의 최고 시속은 110km/h, 공중에서는 64km/h다. 또한 승객이나 장비의 무게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평균적으로 약 193km 정도의 거리를 비행할 수 있다. 



한편, 이 플라잉 카를 타기 위해서는 14시간의 비행 훈련을 받아야 하며, 가격은 $139,000(단순 환율 계산 시 약 1억 5천만 원)다. 스카이러너는 향후 생산량과 판매량이 증가하게 되면, 보급형 모델도 선보일 계획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