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니로 하이브리드' 멕시코 투입 계획... 친환경차 앞세워 시장 공략
[Motoroid / Report]
기아의 친환경 SUV '니로 하이브리드'가 멕시코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29일(현지시각) 멕시코 전문 매체 모터패션에 따르면, 기아는 멕시코 시장에 신형 니로 하이브리드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시기는 이르면 내달 중 공식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기아는 공식 출시에 앞서 멕시코 과달라하라(Guadalajara) 지역 축제에 니로 하이브리드를 깜짝 전시해 친환경적인 가치를 전달하는 등 이목을 끌었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는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갖춘 바디에 강인한 느낌의 디테일을 통해 SUV 특유의 세련되고 도전적인 스타일을 완성했으며, 실내는 10.25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등의 사양을 통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친환경을 강조하기 위해 재활용 소재가 대거 적용됐다. 실내는 헤드라이닝에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패브릭 소재를 적용, 인조가죽 시트는 유칼립투스 잎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섬유를 사용했다.
또 도어트림에는 3대 발암 물질인 벤젠과 톨루엔, 자일렌을 첨가하지 않은 페인트를 썼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05마력을 발휘하는 스마트스트림 G1.6 엔진과 32kW급 전기모터를 결합해 시스템 합산 최고출력 141마력, 최대토크 14.7kg.m의 힘을 낸다.
최근 멕시코에서도 글로벌 추세에 따라 친환경차에 대한 현지 운전자들의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어 니로 하이브리드 투입에 많은 기대가 쏠리고 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현지에서 상당한 인기를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기아는 지난 1분기(1-3월) 멕시코 시장에서 점유율 8.9%를 기록, 판매 5위를 차지했으며, 올해 멕시코 시장에서 9만5,000대를 판매, 시장 점유율 9%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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