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세계 여성 자동차기자들이 뽑는 올해의 차에 '뉴 푸조 308'이 이름을 올렸다.

푸조는 브랜드 대표 준중형 해치백 '뉴 푸조 308'이 세계 여성 자동차 기자들이 뽑은 '2022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세계 여성 자동차 언론인이 주는 올해의 차(WWCOTY)는 글로벌 40개국 56명의 여성 자동차 전문기자들이 투표를 통해 뽑은 부문별 베스트 6개 차종 가운데 최고의 차량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수상한다.  

뉴 푸조 308은 지난 2월 6개 부문별 '베스트 도심형 차'에 선정됐으며, 각 부문 베스트 차량이 경쟁한 '올해의 차' 최종 선정됐다.

뉴 푸조 308은 다양한 최신 기술과 편의 장치가 탑재돼 평가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디지털 아이콕핏은 계기판이 대시보드 위에 위치해 운전자가 전방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차량 정보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파워트레인도 디젤, 가솔린 엔진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가 준비,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히는 동시에 탄소배출량 저감에도 기여하고 있다.

뉴 푸조 308은 지난해 유럽에 출시된 이후 주문이 6만5,000대를 넘어섰으며, 이중 PHEV 비중이 23% 이상을 차지했다.

WWCOTY 심사단은 "내연기관 뿐만 아니라 PHEV와 내년에 출시될 순수 전기차(EV) 등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푸조 308은 스스로를 뛰어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전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