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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폭스바겐이 '2022년형 파사트 GT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의 인도를 이달 11일부터 본격 개시한다. 

지난달 출시된 파사트 GT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은 파사트 GT의 최상위 트림으로, 사륜구동 시스템까지 갖춘 모델이다. 

특히 연식 변경 모델을 거치면서 폭스바겐의 통합 운전자 보조시스템 'IQ.드라이브'를 비롯, 인터랙티브 라이팅 시스템 'IQ.라이트-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등이 대거 탑재돼 상품성이 대폭 향상됐다. 

또한 차량의 주행 조건에 따라 전륜과 후륜에 적절히 구동력을 배분할 수 있는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췄으며, 덕분에 험로나 눈길, 빙판길 등 열악한 주행 환경에서도 최상의 접지력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선사하도록 설계됐다. 

변화된 내·외관 디자인 요소들은 정통 비즈니스 세단으로서의 존재감을 더욱 강조해준다. 18인치 리버풀 알로이 휠은 더욱 세련되면서도 스포티한 느낌을 완성하며, 실내 대시보드와 도어에는 짙은 우드 색상의 실버 버치 트림이 적용됐다. 

이 외에도 선호 옵션 사양인 스마트한 주차 보조 기능들이 대거 탑재된다. 주차 시 전 후면 및 측면, 버드아이 뷰로 주변 상황을 비춰주는 360도 에어리어 뷰 카메라와 파크 어시스트 등이 탑재돼 더욱 편리한 주차를 돕는다.

기존 프레스티지 트림에 탑재된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앞좌석 통풍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열선 스티어링 휠, 파노라믹 선루프, 30가지 컬러의 앰비언트 라이트 등의 안전 및 편의 사양 역시 모두 기본 적용됐다.

차내에는 혁신적 '트윈도징 테크놀로지'가 장착된 EA288 evo 2.0 TDI 엔진이 탑재됐다. 두 개의 SCR 촉매 변환기를 이용한 트윈도징 테크놀로지를 통해 전 세대 엔진 대비 질소산화물(NOx)을 약 80%까지 저감시켜 최신 유럽 배기가스 배출가스 규제인 유로 6d의 기준을 충족한다.

출력은 이전 모델 대비 10마력 상승한 20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며, 40.8kg.m의 강력한 최대토크는 1,750~3,500rpm의 넓은 실용 영역에서 고르게 힘을 발휘한다. 복합연비는 14.3km/l(도심 12.8km/l, 고속 16.7km/l)다.

판매 가격은 5,147만 1천원이며(개소세 인하분 3.5% 적용, 부가세 포함 기준), 여기에 2월 프로모션 혜택으로 중고 차량 반납 보상 프로그램 '트레이드인'이 제공돼 폭스바겐 인증 중고차를 통해 기존 차량 매각 시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트레이드인과 함께 2월 프로모션 혜택을 모두 적용하면 2022년형 파사트 GT 2.0 TDI 프레스티지 4모션을 4,690만원 대로 구입할 수 있다.

이로써 폭스바겐은 2022년형 파사트 GT는 최상위 사륜구동 모델인 2.0 TDI프레스티지 4모션과 함께 기존 2.0 TDI 프리미엄, 2.0 TDI 프레스티지를 포함 총 3가지의 선택지를 고객에게 제공하게 됐다.

1월부터 인도가 시작된 2022년형 파사트 GT 2.0 TDI 프리미엄 트림의 가격은 4,312만6천원, 프레스티지 트림은 4,901만7천원(모두 개소세 인하분 3.5% 적용, 부가세 포함)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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