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SUV 명가 지프가 블랙 액센트로 디자인 포인트를 더한 '그랜드 체로키 L 리미티드 블랙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였다. 

지프는 미국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에서 오는 21일까지 개최되는 '2022 시카고 오토쇼'서 해당 모델을 최초 공개해 이목을 끌고 있다. 

지프 그랜드 체로키 L은 패밀리 SUV로 제격인 여유로운 실내 공간과 기능을 갖춘 최초의 3열 SUV로, 11년 만에 완전 변경을 거친 모델이다.

이번 오토쇼를 통해 선보인 새로운 리미티드 블랙 패키지는 지프의 전설적인 4x4 성능과 올-블랙(ALL-BLACK) 외관을 위한 반짝이는 블랙 컬러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으로는 기존 리미티드 트림에 20인치 글로스 블랙 알루미늄 휠, 글로스 블랙 액센트와 뱃지, 루프 레일, 새로운 7-슬롯 그릴을 추가해 기존 모델과 차별을 뒀다. 

차내에는 3.6리터 V6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해 최고출력 286마력, 최대토크 35.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또 쿼드라-트랙 II 4X4 시스템과 5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셀렉-터레인 지형 설정 시스템 등을 갖춰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주행 능력을 선사한다.

해당 모델의 공개와 더불어, 지프는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캠프 지프 테스트 트랙을 오토쇼 현장에 마련해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2005년부터 53만2,000명 이상이 캠프 지프 테스트 트랙을 통해 오프로드에서의 다양한 지프 모델의 매력을 경험했다. 특히 이번 캠프 지프 테스트 트랙은 계단 오르기, 기동성 장애물, 극단적 돌파 능력, 지프 터널 통과, 최초로 선보이는 28피트&45도 경사 언덕의 오르막 및 내리막, 오프 캠버 구간, 30도 경사 등의 코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해당 코스를 통해 고객은 강력한 오프로드 성능을 지닌 랭글러, 글래디에이터, 그랜드 체로키, 체로키, 컴패스 등의 다양한 트림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한편 지프(JEEP)는 지난해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1만대 클럽'에 다시 이름을 올렸다. 특히 새롭게 국내 투입했던 '올 뉴 그랜드체로키L'은 12월 베스트셀링모델 TOP10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풀체인지 거쳐 완전히 세로워진 그랜드체로키 L은 보다 강력한 4륜구동 능력에 정교해진 주행 성능, 장인정신이 더해진 내외관 디자인과 혁신적인 첨단기술 및 안전기능을 갖췄다. 특히 브랜드 최초로 3열을 추가한 7인승 모델을 통해 프리미엄 대형 SUV 세그먼트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