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중고차 구입 시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 중 하나는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는 고장과 수리하는 일이다.  

특히 중고 수입차의 경우 국산차 대비 수리비나 유지관리비가 상대적으로 비싸기 때문에, 잘못 사면 향후 지불해야 할 비용이 '폭탄'이 돼 돌아올 수 있어 많은 걱정이 드는 것이 사실이다. 무상 보증 기간이 남아있는 중고차만 고집하는 고객들이 생겨난 것도 이 같은 이유다.

이에 따라 국내 수입 중고차 업계에서는 브랜드가 자체적인 품질 검증을 실시하고, 추가적인 보증 혜택을 제공하는 '인증 중고차'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인증 중고차 사업을 운영하는 수입차 브랜드로는 메르세데스-벤츠, BMW, 렉서스, 아우디, 폭스바겐, 포르쉐, 볼보, 푸조, 포드, 재규어랜드로버, 롤스로이스, 람보르기니 등이 있으며, 이들은 일정 기간 품질을 보증해 주는 방식으로 '믿을 수 있는 중고차'라는 점을 어필하고 있다. 

이들 브랜드 중에서도 렉서스 인증중고차는 확실한 추가 보증 서비스를 제공해 차별을 두고 있다. 

렉서스 인증중고차는 신차 구입 시 제공되는 보증(4년/10만㎞)의 잔여보증을 그대로 승계 받을 수 있음을 물론, 추가적으로 1년 또는 20,000km의 파워트레인 및 하이브리드 시스템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즉, 렉서스 인증중고차로 구입 시 신차 출고 일부터 총 5년 또는 12만km까지 보증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셈이다.

한 예로 브랜드 인증중고차 통합 솔루션에 올라온 렉서스 ES 매물(2021년식, 1,870km)은 신차 잔여 보증(4년 또는 10만km 이내)에서 추가적으로 1년/2만km가 더해져 2026년 1월까지 (12만km) 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 점은 신차 보증 기간이 남아있을 경우 추가적인 보증 혜택을 온전히 제공하지 않고 있는 타 브랜드의 인증중고차와는 크게 차별화된 점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련해 인증중고차 관계자는 "렉서스 인증중고차의 경우 자사의 제품력에 대한 확실한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신차 잔여 보증과는 관계없이 추가적인 보증 연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렉서스 인증중고차 특성상 키로수 5천km 미만의 무주행 신차급 차량들이 대부분인데, 이런 무주행 신차급 매물을 구입하게 되면 결과적으로는 신차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더 많은 보증 혜택을 받게 되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인증마켓에 올라온 렉서스 인증중고 매물은 키로수 1만km 이내의 신차급 차량들이 상당 비중을 차지한다.

신차가격이 6710만원이었던 렉서스 ES300h 이그제큐티브(2021년 1월 등록, 누적 키로수 3288km)는 5850만원에 올라와 있고, 신차가격이 6770만원인 렉서스 NX300h 이그제큐티브(2020년 10월, 누적 키로수 4788km)는 5600만원에 올라왔다. 

또 신차가격이 9540만원에 달하는 렉서스 RX450hL 이그제큐티브(2020년 7월 등록, 누적 키로수 6100km)는 7650만원에 올라왔다. 

관계자는 "렉서스 인증중고로 구입 시 경우에 따라 신차보다 더 긴 보증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을 내세워 수입 중고차 구입 시 들 수밖에 없는 걱정과 불안을 최소화하고 있다"라며, "여기에 출고 대기 없이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으며, 신차 대비 비교적 합리적인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에 렉서스 인증중고로 발길을 돌리는 사례도 생겨나고 있다"고 말했다. 

또, 2015년 1월 1일부터 확대 적용된 렉서스 하이브리드 전 모델의 메인 배터리 10년. 20km 무상보증 혜택 역시 그대로 적용되며, 보증 및 서비스 필요시 전국 30개의 렉서스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신차와 동일한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는 점도 렉서스 인증중고의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한편 서울 양재와 장한평, 경기 신갈 등 3곳에 인증중고차 전시장을 운영하고 렉서스는 지난 해에 1천대 가량의 인증 중고차를 판매한 데 이어 올해는 100여 대가 늘어난 1,100여 대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렉서스 인증중고차는 렉서스코리아가 지난 2015년 9월 도입한 공식 인증중고차 브랜드로 총 191개 항목의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차량의 상태와 연식, 옵션, 관리 상태, 사고 유무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며 정책에 따라 추가 보증 서비스, 렉서스 프리미엄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렉서스 인증중고차는 브랜드 인증중고차 통합 솔루션인 인증마켓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