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독일 폭스바겐이 쿠페형 SUV 타이고(Taigo)를 상반기 중 전면 공개, 연말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최근 티저 이미지 일부가 공개된 타이고는 브라질에서 성공을 거둔 폭스바겐의 소형 크로스 오버 SUV '니버스(Nivus)'를 기반으로 제작되며, 폭스바겐 스페인 팜 플로나 공장서 생산될 예정이다.

타이고는 폭스바겐 폴로, 골프, 티록, 티구안 등 폭스바겐의 소형 SUV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되는 모델로, 차체크기는 전장 4,266mm, 전폭 1,575mm, 전고 1,493mm, 휠베이스 2,566mm다. 또 티록보다 길이는 31mm가 긴 반면, 휠베이스는 40mm가 짧다.

타이고는 역동적이며 근육질 디자인을 갖췄으며, 높은 시트 위치와 스포티한 쿠페 실루엣이 기존 폭스바겐 SUV와 크게 차별화된다.

차내에는 경제성이 뛰어난 TSI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며, LED 헤드램프, 풀-디지털 클러스터 및 다양한 첨단 주행보조시스템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타이고는 티구안 아래 포지셔닝될 예정이지만, 티록과 신형 골프와 치열한 자리싸움이 예상된다. 폭스바겐은 이미 티록,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투아렉 등 7개 이상의 크로스오버 라인업을 보유 중이다.

국내는 통상 유럽 출시보다 1년 이상 늦어지는 점을 감안했을때, 이르면 2022년 말이나 2023년 초에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