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볼보자동차를 품은 중국 지리(吉利)홀딩스그룹이 다양한 신차를 효율적으로 출시하기 위해 개발한 첫 번째 전기차 플랫폼을 선보였다. 

신규 전기차 플랫폼 'SEA(Sustainable Experience Architecture) 아키텍처'는 세단과 SUV는 물론이고, 밴이나 픽업트럭을 포함한 대형차량까지 모두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지리자동차가 180억 위안(3조 원)을 투입해 개발한 SEA는 더 많은 알루미늄을 사용, 차량을 한층 가볍게 만들고 안정된 주행을 위해 전륜 조향 시스템을 채택했다.

지리자동차는 "해당 플랫폼을 통해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기술이 탑재된 지능형 차량을 보다 능동적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됐다"며, "혁신적인 전기차 아키텍처의 개발로 우리의 친환경 전기모델의 규모는 더욱 확장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지리자동차는 "SEA는 중국 최대 배터리업체인 CATL이 개발한 200만 km의 내구성을 가진 배터리시스템을 장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올 연말 중국용 모델3에 장착키로 한 CATL의 160만km 내구성의 신형 배터리보다 내구연한이 훨씬 길다.


SE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하는 첫 번째 전기모델은 9 월 23 일에 공개된 'Lynk & Co 제로 컨셉트'이며, 지리홀딩스는 향후 출시될 전기차에 해당 플랫폼을 순차적 적용할 계획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