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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판매량 감소로 위기에 몰린 쌍용차가 티볼리의 롱바디 버전인 '티볼리 에어'를 부활시켰다.

앞서 티볼리 에어는 판매 부진과 함께 신형 코란도가 출시되면서 간섭효과 등을 고려, 지난해 10월 생산 중단됐다. 

하지만 최근 소형 SUV 고객들의 공간 활용성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고 '차박'이 인기를 끌면서 티볼리와 코란도 부진을 만회할 카드로 티볼리 에어를 꺼내들었다.

‘2021 티볼리 에어(TIVOLI Air)’란 이름을 달고 나온 티볼리 에어는 디자인 업그레이드와 첨단사양의 대거 적용해 상품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2열 시트 폴딩 시 1,879mm에 이르는 ‘My Magic Space’로 소형 SUV로는 유일하게 ‘차박’도 가능하다. 

쌍용차는 티볼리 에어를 '185cm 성인이 편안하게 차박가능한 유일무이의 소형 SUV'라 소개했으며, "중형 SUV를 능가하는 적재공간으로 나만의 공간을 찾는 유저들에게 반가운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외관디자인은 티볼리를 기반으로 에어만의 스타일 요소를 가미했고, 인테리어 디자인 역시큰 폭의 변화를 통해 하이테크의 편리함과 스타일을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한다.

10.25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9인치 AVN 스크린을 포함하는 블레이즈콕핏(Blaze Cockpit)을 통해 인포콘을 비롯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파워풀한 성능으로 동급 모델 대비 큰 차체를 민첩하게 주행하는 1.5 터보 가솔린 엔진이 적용, 정숙하고 편안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사전계약은 오는 10월 5일까지이며 신차발표는 7일 저녁 7시 45분 국내 최초로 CJ 오쇼핑 채널 방송을 통해 진행된다. CJ오쇼핑과 쌍용차 공식 유튜브에서도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티볼리 에어의 시판가격은 A1이 1,890만~1,920만원, A3가 2,170만~2,200만원수준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한편 쌍용차는 지난 2분기 1천171억 원의 영업손실을 기록, 14분기 연속 적자에 유동성 압박을 받고 있다. 

당장 갚아야 하는 단기 차입금도 3천억 원을 넘어섰다. 이 때문에 당장 직원 임금 지불까지 걱정해야 하는 상황이다.

당장 급한 불을 꺼려면 부진한 판매가 빨리 회복돼야 한다. 지난 8월까지 쌍용차의 판매량은 6만4,935대로 전년 동기대비 2만6천여대나 줄었다. 그동안 잘 버텨왔던 내수판매도 올 들어서는 25%나 줄었고, 수출은 무려 42%나 급감했다.


쌍용차는 지난 5월 유럽에 출시한 티볼리 1.2모델과 다시 살아 돌아온 티볼리 에어, 그리고 렉스턴 부분변경 모델 출시를 통해 기대를 걸었다. 

이에 따라 티볼리에어와 G4렉스턴 부분변경 모델은 쌍용차 회생의 주요 카드가 될 전망이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배재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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