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지난해 공개된 맥라렌 '세나(Senna)'


지난해 맥라렌은 일반 도로를 달릴 수 있는 궁극의 트랙카 '세나(Senna)'를 선보였다. 최고출력이 800마력에 달하고, 17.5초 만에 340km/h를 돌파하는 양산형 슈퍼카, 그 차가 바로 세나였다. 


세나 GTR


하지만 세나마저도 맥라렌의 질주본능을 만족시키긴 무리였나 보다. 맥라렌은 올해 세나보다 더 강력한 괴물 '세나 GTR'을 제작해 선보였다. 일반 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세나와 달리, 세나 GTR은 그 성능이 너무 강력해 트랙에서나 주행이 가능하다. 맥라렌이 낳은 트랙 전용 하드코어 머신 '세나 GTR'을 소개한다. 





기존 세나는 일반 도로 주행을 고려해 제작된 탓에 강력한 성능을 완전히 풀어놓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세나 GTR은 다르다. 처음부터 트랙 주행에 초점이 맞춰졌다는 점을 재해석해보면, 묶어놓은 야생마를 자유롭게 풀어놓겠다는 얘기다. 



고삐 풀린 야생마는 질주본능을 제대로 발휘한다. V8 4.0리터 트윈터보 엔진은 맥라렌의 손을 거쳐 무려 최고출력 825마력, 최대토크 81.6kg.m를 뿜어낸다. 800마력을 발휘했던 세나보다 출력이 25마력 가량 향상된 셈이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까지 걸리는 시간은 고작 2.8초다. 





외관 차이도 존재한다. 공기역학을 고려한 에어 벤트가 새롭게 추가, 디퓨저 및 리어윙의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됐다. 거대한 크기의 리어윙은 최고 속도에서 무려 1,000kg의 다운 포스를 만들어내 한층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리어 디퓨저 역시 날카롭게 디자인됐다. 





더 날렵한 주행을 위해 경량화도 이뤄졌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에어백, 디스플레이, 스피커 등 경주차에는 어울리지 않는 사치품들은 모두 삭제돼 무게가 1,198kg에 불과하다. 또 트랙 전용 레이싱 타이어가 장착, 경주용 연료 시스템, 롤케이지, 소화 안전 시스템, 레이싱 버킷 시트 등도 갖췄으며, 서스펜션도 경주를 위해 새롭게 손봤다. 



맥라렌의 질주 본능은 결과적으로 상상 이상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뿜어내는 '궁극적인 트랙 머신'을 탄생시켰다. 오직 달리기 위해 제작된 세나 GTR. 어쩌면 세나 GTR이야말로 맥라렌이 꿈꾸는 지향점이 담긴 작품이 아닐까.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