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볼보의 모터스포츠 파트너 사이언 레이싱(Cyan Racing)이 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에 출전할 새로운 레이스카를 공개해 주목된다. 





사이언 레이싱은 과거 폴스타 레이싱(Polestar Racing)이란 팀명으로 볼보와 공식적인 레이싱 협력관계를 유지해왔으며, 수십 년간 볼보 차량을 기반으로 제작된 레이스카로 경기에 참가해왔다. 하지만 새로 공개된 레이스카는 볼보 차량이 아닌 링크앤코(Lync & Co) 03 세단을 기반으로 해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링크앤코는 중국의 막강한 자금력과 볼보로부터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지리자동차의 독자 브랜드로, 레이스카로 재탄생한 03 세단 역시 볼보의 차세대 플랫폼인 CM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해당 플랫폼은 볼보 XC40에도 사용됐으며, 차세대 S40 세단, V40 에스테이트 등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레이스카로 재탄생한 링크앤코 03 세단은 최고출력 50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자세한 세부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사이언 레이싱은 해당 레이스카로 다양한 경주에 출전할 계획이다. 



링크앤코의 이번 레이스카 출범 소식은 중국 브랜드로서 퍼포먼스 고성능차 시장에 진출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다는 사실에 큰 의의가 있다. 링크앤코는 03 사이언이라는 이름의 고성능 로드카도 함께 개발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풍부한 자금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성능 자동차 시장에 본격 뛰어들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