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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부분 변경을 거쳐 더욱 강력해진 '2019 아우디 R8'이 공개됐다. 



아우디는 모델명을 R8 V10 콰트로와 R8 V10 퍼포먼스 콰트로로 변경하고, 한층 공격적인 디자인의 완성은 물론 성능 개선까지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전반적으로 직선을 강조한 디자인은 날렵함이 돋보이며, 더 커진 싱글프레임 프런트 그릴을 적용해 역동성과 존재감을 크게 강조했다. 



후면부는 기존 사각형에서 타원형으로 변경된 커다란 티타늄 배기팁이 눈에 띄며, 공기 역학을 고려한 에어 인테이크, 리어 디퓨저, 리어 스포일러 등을 적용해 스포티한 멋을 더했다. 



또 아스칼리 블루(Ascari Blue)라는 새로운 외장 컬러와 블랙 외관 패키지가 새롭게 추가됨에 따라 색상 선택의 범위도 한층 넓어질 전망이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성능 개선도 이뤄졌다. 신형 R8부터는 R8 LMS GT3 레이스카와 부품 50% 가량을 공유하며, 엔진은 5.2리터 V10 자연흡기 엔진이 그대로 탑재된다. 



R8 V10 콰트로 모델은 기존 대비 30마력 상승한 최고출력 570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0→100km/h) 3.4초, 최고속도는 324km/h다. 상급 모델인 R8 V10 퍼포먼스 콰트로 모델은 이보다 더 강력한 620마력, 59.1kg.m 토크를 자랑하며, 제로백은 3.1초, 최고속도는 331km/h다. 



신형 R8은 스티어링휠 개선 작업과 서스펜션 최적화로 더 나은 응답성과 정밀성을 제공하며, 제동거리 역시 100km/h에서 1.5m, 200km/h에서 5.0m로 크게 줄었다. 



신형 R8은 내년 초부터 출고 시작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다. 


< 2019 아우디 R8 >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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