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라다 4x4


4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한결같은 모습으로 러시아를 누빈 라다 4X4. 지난 1977년 처음 등장한 이후, 그 흔한 풀체인지 한 번 거치지 않고 거의 같은 모습을 유지하고 있는 '불멸의 자동차'다. 


최신 차량들과 비교하기엔 다소 오래된 느낌이 강하지만 보기보다 꽤나 알차다. 눈·비가 많이 내리는 기후조건, 높은 비율의 비포장 도로로 혹독한 조건을 가진 시베리아 대륙을 돌파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높은 지상고와 네 바퀴 굴림을 기반으로 60cm 깊이 강을 도강하고, 58도 등판각을 자랑하며, 1미터 눈밭도 거침없이 헤쳐 나갈줄 안다. 더욱이 신차가격이 1,000만 원을 웃돈다고 하니, 왠지 더욱 정겹게 느껴지기도 한다. 




하지만 제아무리 '불멸의 라다'라고 해도 세월이 세월이니만큼 이젠 정말 보내줄 때가 됐나 보다. 지난해 아브토바즈의 CEO '니콜라스 마우레(Nicolas Maure)'가 다음 세대 모델 개발을 승인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출시된지 40여년 만에 풀체인지 모델이라니, 노장도 이런 노장이 없다. 


라다 4X4 비전 콘셉트


그리고 드디어, 라다의 40년 임무를 뒤이어 짊어지게 될 후속작의 단서가 담긴 콘셉트카 한 대가 공개됐다. 라다 4X4 비전 콘셉트, 이름으로 보나 생김새로 보나 라다 콘셉트카가 분명하다. 


생김새는 정말 오랜만의 풀체인지인 만큼 매우 화끈하다. 무광색 매트 브론즈 색상과 커다란 21인치 휠은 남성미 넘치고 강인한 외모에 한몫을 차지하며, 헤드라이트와 데이라이트는 'X' 형상으로 디자인됐다. 또 전면부와 측면부 역시 'X' 형상이 고스란히 녹아들어 독특한 느낌이다. 



길이는 4.2미터에 불과하지만, 혹독한 지역적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단순하면서도 튼튼한 차체를 갖췄다. 또 높은 지상고는 물론 오프로드를 위한 4륜 구동 시스템도 적용됐다. 




아브토바즈의 수석 디자이너 스티브 마틴(Steve Mattin)은 "우리는 라다의 미래를 준비하고 있으며, 전설적인 차로 여겨지는 라다 4X4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하고, 표현력 있고, 대담하며, 에너지 넘치는 디자인의 잠재력을 4x4 비전 콘셉트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고 전했다. 



라다 4X4의 후속작을 암시하는 콘셉트카의 등장에 따라 신형 라다에 거는 기대감도 더욱 커지고 있으며, 해당 콘셉트카로부터 디자인을 비롯한 상당 부분을 이어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라다 4x4는 기본형 모델이 465,900루블(한화 약 920만 원), 고급형 모델이 551,600루블(한화 약 1,090만 원)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