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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현대차그룹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가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주최하는 '2023 오토 어워즈'에서 11개 부문을 수상하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차그룹은 총 39개 부문 가운데 기아 8개, 현대차 2개, 제네시스 1개 등 11개 부문을 석권하며 자동차 그룹 기준 3년 연속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뉴스위크는 올해 약 200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성능, 핸들링 및 제동 ,기술 ,수납공간, 시트 편의성 ,인테리어, 가격 등 7개 카테고리에 대한 종합 평가를 통해 부문별 수상작을 결정했다.

먼저 기아 EV9은 웅장하고 담대한 디자인, 다양한 시트 구성 및 실내 인테리어, 넉넉한 적재 공간, 자동차 구독 서비스인 기아 커넥트 스토어 등 새로운 이동 경험을 선사할 혁신적인 상품성으로 '최고의 프리미엄 SUV'와 '최고의 SUV 인테리어'로 선정됐다.

카니발은 우수한 실내공간과 다양한 편의사양, 편안한 주행감성으로 3년 연속 '최고의 미니밴' 자리를 지켰고, 셀토스는 강화된 상품 경쟁력과 합리적인 가격 등을 갖춰 '가장 개선된 차'와 '최고의 소형 SUV’에 선정됐다.

스포티지는 과감한 디자인을 비롯 12.3인치 내비게이션, 차선유지 및 후방 주차 보조 기능,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다채로운 기술이 적용돼 '최고의 2열 SUV’로 뽑혔다.

아울러 기아는 브랜드의 혁신성과 앞선 기술력을 인정받아 '가장 혁신적인 자동차 브랜드'에 선정됐으며, 플래그십 SUV 전기차인 '기아 EV9'을 비롯해 셀토스, 스포티지 등 기아 SUV 라인업의 뛰어난 상품성 인정받아 ‘최고의 SUV 라인업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현대차 싼타크루즈는 넓은 적재 공간과 첨단 기술 기반의 높은 상품성으로 3년 연속 ‘최고의 소형 트럭’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3년 연속 '가장 합리적인 브랜드'로 선정되며 우수한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았다. 제네시스 GV70 전동화 모델은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첨단사양으로 '편집자 추천 차량'에 선정됐다.

관련해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뛰어난 디자인과 품질, 성능을 두루 갖춘 현대차·기아·제네시스 차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새 모빌리티 시대로의 전환 속에서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경쟁력 있는 이동수단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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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Column]

Ford Ranger

국내 프리미엄 픽업 트럭 시장의 규모가 크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 '포드 레인저(Ford Ranger)' 차량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다. 

포드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Next-Gen Ranger)는 국내 시장을 비롯해 전 세계 18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높은 실용성과 뛰어난 험로주행 능력을 기반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이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는 출시 전 영하 40도부터 영상 50도의 기후를 아우르는 다양한 지역과 지형에서 테스트를 거쳐 개발됐다. 레인저는 호주 아웃백, 남아프리카의 험로, 스칸디나비아의 혹한, 아메리카 대륙의 산악 지역, 아시아 대륙의 습도 높은 정글까지,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기후와 험난한 지형에서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 후 출시됐다.

현재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는 남아프리카 공장과 태국 공장에서 2분마다 1대의 포드 레인저가 완성 및 출고되고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포드는 차량의 높은 내구성과 품질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생산 과정에도 크게 신경쓰고 있다고 밝혔다. 

포드 레인저의 섀시 라인에는 약 600대의 로봇이 사용되며, 각 섀시 제작에는 약 3시간이 소요된다. 모든 레인저의 차체에 약 3,000-4,000개의 용접 작업이 진행되며, 도장 전에 12개의 수조에서 진행되는 화학 작업을 통해 부식을 방지한다.

모든 레인저에는 약 8리터 양의 3-웻 하이 솔리드 페인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각 페인트가 칠해진 상태에서 프라이머(3리터), 베이스 코트(3리터) 및 클리어 코트(2리터)를 도포할 수 있다.

 

포드 실버턴 공장과 포드 태국 공장에서 사용되는 3-웻 페인트 공정은 페인트 부스의 크기를 줄이고 페인트 퍼지 횟수와 경화 프로세스를 줄임으로써 이산화탄소 및 휘발성 유기 화합물 발생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내구성을 확보한다.

새로 생산된 레인저는 페인팅 후 최첨단 페인트 스캐너를 통과한다. 이 스캐너는 바늘 끝보다 더 얇은 0.2mm2의 작은 코팅 결함까지 감지할 수 있다.

각 레인저에는 2,700개 이상의 부품이 탑재되어 있으며, 차량은 대리점으로 보내지기 전에 1,000회 이상의 품질 확인 검사를 거친다. 또한 높은 품질을 위한 300개의 전자 진단 검사 및 35개의 전류 기반 테스트 또한 진행된다.

레인저가 거치는 주요 품질 확인 검사 중 하나는 폭풍우 상황을 재현한 테스트다. 20분 동안 강한 압력의 물을 뿌린 후, 레인저의 후미등, 헤드램프 및 안개등을 육안으로 검사하여 물의 침투 여부를 파악한다. 이후, 검사관은 모든 문을 열고 차량의 고무 패킹 안의 물 침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습기가 감지되면 경고음을 울리는 특수 제작한 장비를 사용한다.

공장 내에서 최종 품질 검사가 완료되면 각 레인저는 전 세계로 배송되기 전 마지막 세 개의 장애물 통과 시험을 거친다. 스퀵 앤 래틀 트랙, 고속 트랙 및 험로 트랙을 모두 통과한 차량만 최종으로 출고된다.

모든 레인저 모델의 휠과 헤드라이트가 확실하게 정렬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매일 생산 라인에서 일부 모델이 무작위로 차출되어 검사를 받는다. 차출된 모델은 레이저와 카메라 기술을 사용한 휠 얼라인먼트 및 헤드라이트 테스트를 받게 된다.

넥스트 제너레이션 레인저는 태국, 남아프리카 공화국, 미국, 아르헨티나에 위치한 5개의 생산 허브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베트남과 캄보디아에서도 관련 생산 시설 설립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포드 레인저는 국내 시장에 2.0L 바이터보 디젤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와일드트랙과 랩터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됐다. 

와일드트랙은 최고출력 205마력과 51.0kg·m의 최대토크에 복합연비는 L당 10.1km다. 또 6가지 주행 모드를 통해 지형과 환경에 따른 맞춤 주행이 가능하다.

랩터는 최고출력 210마력과 51.0kg·m 최대토크에 연비는 L당 9.0km이며, 오프로드와 험로 주행에 특화된 바하·락 크롤링 모드를 포함한 7가지 주행모드와 레인저 모델 최초로 LED 헤드라이트를 탑재하고 있다. 또한 폭스 쇼크 업소버 서스펜션이 장착돼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가격은 와일드트랙 6350만 원, 랩터는 799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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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New Car]

BMW M4 컴페티션 스페셜 에디션

BMW가 브랜드 샵 온라인을 통해 이달의 한정 모델인 'M4 컴페티션 스페셜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BMW M4 컴페티션 스페셜 에디션은 BMW M을 대표하는 고성능 모델 'M4 컴페티션 M xDrive 쿠페'에 스페셜 컬러를 적용한 한정 에디션이다. 

이번 한정판 모델은 '트와일라잇 퍼플', '브루스터 그린'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외부에는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미러캡, 리어 스포일러, 프론트 에어 인렛, 리어 디퓨저 등이 함께 어우러져 고성능 모델만의 스포티한 매력을 강조했다.  

실내 전반에는 풀 메리노 가죽이 적용돼 고급스러운 감각을 극대화했으며, 앞좌석 시트의 헤드레스트에는 M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적용해 에디션 모델만의 특별한 감성을 부여했다.

차내에는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66.3 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M xDrive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 단 3.5초에 도달하며, 200 km/h 가속 시간도 12.5초에 불과해 어느 상황에서도 폭발적인 가속력을 선사한다.

M xDrive는 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으로 완벽히 전환 가능할 뿐만 아니라, 뒷바퀴 좌우에 전달되는 동력을 능동적으로 분배하는 액티브 M 디퍼렌셜이 기본 적용돼 BMW M 특유의 극한의 운전 재미를 완벽하게 누릴 수 있다.

BMW M4 컴페티션 스페셜 에디션의 가격은 1억 4,300만 원이며, 트와일라잇 퍼플 5대, 브루스터 그린 6대 등 총11대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이달 BMW 샵 온라인에서는 정규 모델에 여러 편의 사양을 추가한 온라인 전용 모델로 M440i xDrive 컨버터블, M440i xDrive 쿠페의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모델이 판매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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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인베스트 코리아 서밋 2023'에 참가해 국내 투자 성과를 소개하고 미래 모빌리티로의 전환을 위한 계획을 공개했다.

르노코리아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이날 인베스트 코리아 컨퍼런스에 연사로 나서 르노코리아가 국내 누적 투자액 5조 원을 바탕으로 달성한 누적 생산 370만 대 및 지속적인 해외수출 기여를 성과로 발표했다.

이어 한국의 우수한 산업 및 인적 인프라가 외국인 투자의 근간이라고 강조, 르노코리아의 '테크놀로지를 기반으로 성장하는 자동차회사'라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했다.

르노코리아는 그동안 소비자 편의 향상을 위해 디지털 트렌드에 기반한 차량용 소프트웨어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해 왔다. 이를 통해 차량 내에서 주문과 결제는 물론 상품 수령까지 가능한 간편 결제 시스템 '인카페이먼트'를 비롯해, 실시간 정비예약 서비스 '패스트트랙 예약' 등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 솔루션을 국내 시장과 소비자에 선보여왔다.

또한 르노코리아는 내년부터 최신 하이브리드 기술을 포함, 친환경 전동화 차량으로의 전환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르노코리아가 르노그룹의 하이엔드 중형 및 준대형 세그먼트 차량 개발과 생산의 글로벌 허브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는데 많은 기여를 해왔다.

취임 2년 차를 보내고 있는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르노그룹에서 다양한 차량 개발을 총괄 지휘했던 엔지니어 경력을 바탕으로 르노코리아의 신차 개발은 물론, 2년 연속 무분규 노사교섭, 임직원 소통 강화 등 경영정상화 측면에서도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지난해 르노그룹 루카 데 메오 회장의 첫 방한을 성사시키며 르노그룹의 미래차 로드맵에 르노코리아의 역할을 강화하는 한편 이를 위한 대규모 투자 가능성도 이끌어 냈던 바 있다.

한편, 르노코리아 연구진들은 하이엔드 중형 및 준대형 세그먼트 시장을 겨냥해 CMA 플랫폼에 기반한 차량을 개발 중에 있다.

'여명'을 뜻하는 르노코리아 오로라 프로젝트의 첫 번째 모델인 해당 신차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되어 내년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를 앞두고 있다.  

르노코리아의 친환경 신차 중 첫번째 오로라 모델은 하이브리드 중형 SUV 모델로, 볼보, 링크앤코 등에 사용되는 길리그룹의 CMA 플랫폼과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기반으로 내년 하반기 국내외 시장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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