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Photo : Qwest

 

영국 노퍽에 본사를 두고 있는 자동차 애프터마켓 회사 퀘스트(Qwest)가 세계 최초로 테슬라 모델 S 기반의 슈팅 브레이크 모델을 제작해 선보였다.

 

 

세단 타입인 테슬라 모델 S의 실용성을 아쉽게 여긴 창립자는 모델 S의 후면부를 변형시켜 넓은 적재 공간을 갖춘 슈팅브레이크 모델로 재탄생시켰다. 기존 모델 S의 트렁크 부분은 과감히 절단됐고, 대신 새로운 루프와 C 필러가 추가돼 디자인의 큰 변화가 일어났다. 슈팅 브레이크 특유의 높고 매끄러운 루프라인으로 공간 활용도와 실용성을 크게 끌어올린 것도 이번 변화가 갖는 장점 중 하나다.

 

 

깔끔한 마감 처리와 설계 덕분에 순정을 의심케하는 퀄리티를 자랑하며,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빠른 EV 슈팅 브레이크'라는 타이틀을 획득하게 됐다. 엔진 및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일어나지 않음에 따라, 테슬라 모델 S P90D 슈팅브레이크의 제로백(0100km/h)은 기존과 동일한 2.7초로 추정된다.

 

 

비록 제조사에서 공식적으로 출시한 모델은 아니지만, 수많은 네티즌들은 뛰어난 완성도와 높은 실용성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네티즌 Rhys Adams "매우 멋집니다! 주문하고 싶어요!", Mike Thrnton "얼마입니까? 현재 90D를 소유 중이고 주문 의사가 있어요", John Boglin "좋은 작업! 내가 본 최고의 마차 중 하나다", Paul Hailes "정말 놀랍고 환상적이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