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독일 VW 그룹 전문 튜너 'ABT 스포츠라인'이 아우디 RS5 쿠페에 적용 가능한 튜닝 패키지를 선보였다. 


사실 RS5는 그냥 둬도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아우디의 고성능 쿠페다. 보닛 아래 숨겨진 2.9리터 V6 엔진은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61.2kg.m의 힘을 뿜어내고, 정지상태에서 100km/h 가속까지는 고작 3.9초만에 끝낸다. 하지만 ABT 타이틀을 따내기 위해선 다소 부족한 수치였나보다. ABT 스포츠라인은 엔진 성능을 최고출력 510마력, 최대토크 70.5kg.m까지 끌어올렸다. 



화려한 외관 튜닝은 이뤄지지 않았지만, ABT 블랙 경량 휠과 고성능 레드 브레이크 캘리퍼를 장착해 스포티한 멋을 더했다. 


RS5 쿠페의 성능을 더욱 향상시켜줄 해당 튜닝 패키지의 가격은 4,760유로(VAT제외, 조립비 포함)로 알려졌으며, 좀 더 강력한 성능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ABT 스포츠라인은 올해 초 고성능 쿠페 'S5'전용 튜닝 패키지를 선보이기도 했다. 기존 S5의 고유 매력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ABT만의 강렬함과 역동적인 멋을 녹아냈으며, V6 트윈 터보엔진을 튜닝해 출력을 71마력이나 더 끌어올렸다. 


< 2018 ABT RS5 쿠페 >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