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그레칼레 폴고레

마세라티(Maserati)가 브랜드 역사상 최초의 순수 전기 SUV '그레칼레 폴고레'를 국내 무대서 처음 공개했다.

16일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애스톤하우스에서 열린 ‘일상의 경험을 특별하게: 하우스 오브 마세라티'에는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 지오반니 페로시노 마세라티 최고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책임자, 다비데 다네신 마세라티 엔지니어링 총괄이 참석해 고성능 전기차 버전을 포함한 그레칼레의 풀 라인업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지오반니 페로시노 CMO는 이탈리안 럭셔리의 특별함과 마세라티 브랜드에 깊이 뿌리내린 ‘알레그리아(기쁨)’의 아름다움에 대해 소개했다. 다비데 다네신 엔지니어링 총괄은 마세라티가 한국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순수 전기 모델, 그레칼레 폴고레의 첨단 기술력을 조명하며 안전성과 독보성을 강조했다.

‘폴고레’는 ‘번개’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전기차에서도 마세라티 특유의 퍼포먼스와 성능, 사운드 등 매력을 그대로 고수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다. 실제로 폴고레 모델은 혁신적인 성능과 이탈리안 럭셔리 디자인의 조화로 탁월함을 넘어선 완벽함을 추구한다.

내연기관 및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에 이어 그레칼레 폴고레가 추가되면서 마세라티는 다양하고 포괄적인 그레칼레 라인업을 완성했다. 

그레칼레의 모든 라인업은 동급 최고의 실내 공간과 편안함을 제공하는 동시에 스포티함과 우아함 사이의 균형을 유지하며 ‘일상의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그레칼레가 다양한 엔진 타입을 제공하는 만큼, 고객은 자신이 중시하는 라이프스타일의 우선순위와 특성에 따라 가장 적합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그레칼레 GT 및 모데나는 300~300ps의 4기통 마일드 하이브리드 엔진을, 그레칼레 트로페오는 F1에서 파생된 MC20 네튜노(Nettuno)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530ps 가솔린 V6 엔진을 탑재했다. 

트로페오에 적용된 엔진은 연료 소비 및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면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트로페오의 경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단 3.8초 만에 불과하며, 최고 속도는 285km/h에 달한다.

새롭게 추가된 그레칼레 폴고레는 마세라티 특유의 하이퍼포먼스를 유지하면서도 환경을 소중히 여기는 기업가 정신을 가진 고객을 위해 설계됐다.

그레칼레 폴고레는 100% 이탈리아에서 설계·개발·생산되며, 400V 기술을 사용한 105kWh CATL 배터리를 장착했다. 또한 최대 820Nm 의 토크를 발휘해 마세라티 특유의 성능을 뽐내며, 최고 출력 410kW 와 최고 속도 220km/h 를 자랑한다.

그레칼레 폴고레의 전면부는 전기차에 걸맞게 냉각을 위해 개조된 인버티드 그릴을 적용, 독특한 디자인을 유지했다. 시대를 초월하는 외관 모습은 현대적인 느낌을 주며, 경쟁력 있는 목표 공기저항계수(Cx)를 달성하기 위해 공기역학적 디자인과 새롭게 디자인된 리어 디퓨저를 채택했다.

또한 삼지창의 형상에서 영감을 받아 공기역학을 극대화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19 인치, 20 인치 또는 21 인치 에어로 휠을 적용했다.

인테리어 구성은 차량 내 즐거움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디지털 인터페이스는 운전자 맞춤형으로 설계됐으며, 12.3인치 중앙 디스플레이와 8.8인치 컴포트 디스플레이 모두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돼 운전 중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 멀티미디어 시스템은 비교 불가한 역동성과 정교한 그래픽을 갖췄으며 최대 두 대의 스마트폰을 무선 애플 카플레이 및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 단 몇 초 만에 연결할 수 있다

차체 크기는 전장 4,865mm, 전폭 1,948(사이드 미러 제외), 전고 1,651mm, 휠베이스 2,903mm이며, 트렁크 용량은 535L, 공차중량은 2,380kg이다. 

행사에 참석한 지오반니 페로시노 마세라티 CMO는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내주신 많은 분께 마세라티가 진정으로 추구하는 이탈리안 럭셔리의 진수를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한국은 마세라티에게 중요한 시장 중 하나다. 한국 고객은 이탈리아 디자인과 문화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으며, ‘알레그리아’를 앞세워 이탈리안 럭셔리, 성능, 혁신의 가치를 강조한다면 한국 고객들에게 더 많은 공감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다비데 다네신 마세라티 엔지니어링 총괄은 “마세라티 그레칼레는 스포티함과 우아함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이루며 혁신, 다재다능함, 럭셔리함 및 성능을 구현하지만, 진정한 차별점은 최첨단 기술이다”라며 “그레칼레 폴고레는 초고속 충전소 근처에서 활성화되는 자동 배터리 프리컨디셔닝 기능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충전을 가능케 한다. 내비게이션 시스템에는 충전소의 위치가 포함돼 충전소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선호하는 충전소를 선택하면 해당 충전소가 주행 계획에 반영된다. 또한 배터리 상태 확인, 충전소 위치 등 실시간 경로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있다. 그레칼레는 이러한 스마트한 기술을 통해 모든 드라이빙을 특별하게 만든다”고 전했다.

관련해 다카유키 기무라 마세라티 코리아 총괄은 “마세라티의 최우선적인 임무는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서비스와 경험을 제공하고 우리의 가치인 그란투리스모, 즉 ‘편안한 장거리 주행’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그래서 마세라티는 5년의 기본 보증을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차량을 관리하고, 혹시 모를 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또한 마세라티의 컨설턴트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그레칼레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며, 푸오리세리에 프로그램을 통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드림카를 만들 수 있도록 맞춤 제작 또한 도울 것이다. 한국의 더 많은 고객이 그레칼레가 선사하는 ‘일상의 특별함’과 ‘알레그리아’ 정신을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세라티는 이탈리아어로 ‘맞춤 제작’을 의미하는 푸오리세리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푸오리세리에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은 개인의 개성이 담긴 단 하나뿐인 슈퍼카를 제작할 수 있다.

푸오리세리에 프로그램은 국내에서 코르세(Corse), 푸투라(Futura) 등 두 가지의 대담한 컬렉션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코르세는 마세라티의 찬란한 레이싱 유산에서 영감을 얻은 컬렉션으로, 레이싱 리버리와 헤리티지 컬러를 재해석했다.

푸투라의 경우 최첨단 기술과 신소재를 사랑하며, 변화를 포용하는 이들을 위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은 두 컬렉션이 제공하는 다양한 옵션(외장 컬러, 드림라인, 보닛과 루프를 가로지르는 스트라이프 및 버드케이지 디자인, 브레이크 캘리퍼와 휠, 시트 디자인, 인테리어 스티칭 등)을 직접 골라 스스로를 가장 잘 표현하는 마세라티를 제작할 수 있다.

그레칼레 폴고레 디테일 컷 >

Maserati Grecale Folgore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