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디 올-뉴 CLE 쿠페

메르세데스-벤츠가 차세대 2도어 쿠페 '디 올-뉴 CLE 쿠페'를 국내 공식 출시, 본격 시판에 돌입했다. 

디 올-뉴 CLE 쿠페는 C-클래스와 E-클래스의 콘셉트 및 기술 혁신이 조화롭게 융합된 2-도어 쿠페 모델로, 우아하면서도 자신감 넘치는 디자인, 스포티한 주행 성능,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탑재로 완성된 최첨단 디지털 경험 등을 모두 갖춘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드림카다.

디 올-뉴 CLE 쿠페는 스포티하고 우아한 2도어 쿠페 특유의 비율과 메르세데스-벤츠의 현대적인 디자인 철학인 '감각적 순수미'가 조화롭게 구현, 어떠한 관점에서든 유려한 라인과 역동성을 자랑한다.

디 올 뉴 CLE 쿠페는 전반적으로 긴 휠베이스, 날렵하게 이어진 A필러, 짧은 프론트 및 리어 오버행, 강조된 숄더라인 및 큰 휠 등을 특징으로 한다.

특히 전면부에서는 지면에 가깝도록 낮게 설계된 '샤크 노즈' 형상의 긴 후드와, 그 위에 위치한 강렬한 윤곽의 2개의 파워돔이 눈길을 끈다. 

전 라인업에 기본 탑재되어 있는 독특한 디자인의 디지털 라이트는 어댑티브 상향등 어시스트 플러스가 포함되어 기능성과 전면부에 다이내믹한 디자인 효과를 동시에 제공한다. 

유광 블랙 컬러의 싱글 루브르에 크롬 트림이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은 중앙에 위치한 메르세데스-벤츠 삼각별과 조화를 이루어 차량 외관을 더욱 입체적으로 보이게 해준다.

디 올-뉴 CLE는 측면에서 더욱 스포티하고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한다. 디 올-뉴 CLE 쿠페는 E-클래스 쿠페 대비 5mm 길어진 전장(4,850mm)과 15mm 낮아진 전고(1,420mm) 그리고 긴 휠베이스(2,865mm), 짧은 오버행, 근육질의 숄더 라인, 비교적 뒤로 물러나 있는 그린하우스 등으로 완벽한 2-도어 쿠페의 비율을 완성한다. 

특히 엣지 있는 캐릭터 라인이 헤드라이트에서 사이드 미러, 도어 핸들에서 후미등까지 이어져 차량 전체의 스포티한 비율과 강렬한 휠 아치를 강조한다.

유려하게 흐르는 듯한 매끄러운 라인이 특징인 근육질의 후면부는 두 개의 LED 리어 라이트가 어두운 레드 색상의 디자인 요소로 이져 폭이 더욱 넓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디 올-뉴 CLE 쿠페 전 라인업의 외관에는 AMG 라인이 기본 적용됐다. AMG 전용 프론트 및 리어 에이프런, 차량 색상으로 도색된 AMG 사이드 에이프런 및 AMG 전용 배기구 등이 포함된 디자인으로 더욱 역동적인 분위기가 더해졌다. 

디 올-뉴 CLE 450 4매틱 쿠페에는 20인치 AMG 멀티 스포크 경량 알로이 휠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디 올-뉴 CLE 쿠페는 넉넉한 공간과 함께 운전자 중심의 디지털 사양, 새로운 시트 디자인, 다양한 트림 옵션으로 스포티한 디자인을 살린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먼저 디 올-뉴 CLE는 C-클래스 쿠페 대비 25mm 더 길어진 2,865mm의 휠베이스로 훨씬 더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뒷좌석 헤드룸과 무릎공간은 C-클래스 쿠페 대비 각각 10mm, 72mm 늘어났으며, 뒷좌석 숄더룸은 E-클래스 쿠페 대비 54mm 늘어나 더욱 높은 공간성을 자랑한다. 

트렁크 용량은 E-클래스 쿠페 대비 15L 더 넓어진 420L로 골프백 3개를 충분히 적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실내에 들어서면 12.3인치의 디지털 계기판과 운전자 중심의 11.9인치의 세로형 LCD 중앙 디스플레이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디지털 계기판에서는 ‘클래식’, ‘스포츠’, ‘앰비언트’ 등 세 가지 디스플레이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중앙 디스플레이에는 더 뉴 E-클래스에 도입된 새로운 메인 아이콘이 적용돼 더욱 직관적으로 기능을 파악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자체가 운전자 쪽으로 약 6°가량 기울어져 있어 조작 편의를 높였다.

열선을 지원하는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해당 모델만을 위해 새롭게 개발된 헤드레스트 일체형 스포츠 시트 디자인도 적용됐다.

앞좌석의 경우 열선 및 통풍 기능이 기본 탑재되었으며, 디 올-뉴 CLE 450 4매틱 쿠페에는 7존 마사지 기능을 지원하는 멀티컨투어 시트가 기본으로 적용됐다.

여기에 쿠페 특유의 우아함을 배가시키는 트림과 시트로 매력을 더했다. 디 올-뉴 CLE 450 쿠페는 S클래스에서도 수 있는 블랙 오픈포어 알루미늄 라인 우드 트림이 적용된다. 

이와 함께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블랙, 통카 브라운/블랙, 화이트/블랙 색상의 나파 가죽 시트를 기본으로 선택할 수있다.

뿐만 아니라 디 올-뉴 CLE 450 4매틱 쿠페에는 운전자와 동승자의 동작과 시선을 인식해 차량 기능을 조절할 수 있는 MBUX 인테리어 어시스턴트, 실내 온도, 조명, 음악, 열선 및 통풍 시트 등을 유기적으로 조절해 최적의 주행 환경을 지원하는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 쾌적한 실내 주행 환경을 제공하는 에어 밸런스 패키지,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기술1과 함께 15개의 스피커, 710W 출력의 DSP 앰프, 사운드 개인화 기능으로 오디오 경험을 한 차원 끌어올린 부메스터 3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돼 탑승객들에게 한층 더 럭셔리한 차량 내 경험을 선사한다.

디 올-뉴 CLE 쿠페에는 지난 1 월 국내 공식 출시된 더 뉴 E-클래스와 마찬가지로 가장 최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돼 더욱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먼저, 운전자가 자주 사용하는 편의 기능을 자동화하는 '루틴' 기능이 지원된다. 

루틴을 통해 온도 설정, 앰비언트 라이트, 오디오, 주차 카메라 등의 차량 기능을 날짜 및 시간, 위치, 내외부 온도, 차량 속도 등 자신이 원하는 특정 조건과 연결해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편의 기능을 자동화할 수 있다.

디 올-뉴 CLE 450 4매틱 쿠페의 경우, 11.9 인치의 센트럴 디스플레이에서 유튜브 웹, 애플뮤직, 웹엑스, 줌, 앵그리버드, 틱톡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화상회의, 게임 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에센셜, 플로, 웨이브, 멜론 등의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더해, 티맵 모빌리티의 실시간 교통정보에 기반한 자체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최적화된 차량용 내비게이션 티맵 오토4 를 사용할 수 있을 예정이다. 더불어 5G 커뮤니케이션 모듈 탑재로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디 올-뉴 CLE 쿠페 전 라인업에는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2 세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통해 내연기관 엔진에 가속 시 최대 17 kW 의 추가적인 전기 모터 출력을 제공하며, 신속하고 부드러운 엔진 시동을 돕는다. 

또한, 글라이딩, 부스트 및 회생제동 등을 지원해 보다 효율적인 주행을 돕는다. 이에 더해 매우 빠르고 부드럽게 엔진에 시동을 걸 수 있으며, 공회전 시에는 ISG 와 엔진의 지능적인 상호 작용을 통해 고도로 부드럽게 작동한다. 

이와 함께 전 라인업에는 ISG 에 맞춰 개발된 9 단 변속기가 탑재되며, 엔진과의 조화로 최적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디 올-뉴 CLE 450 4매틱 쿠페에는 직렬 6 기통(M256M) 가솔린 엔진이 적용돼 최고 출력 381 ps, 최대 토크 51 kgf.m 의 성능을 발휘한다. 특히 디 올 뉴-CLE 쿠페 전 라인업은 저공해차량 2 종 인증을 획득해, 고객이 혼잡 통행료 및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디 올-뉴 CLE 450 4매틱 쿠페 모델에는 연속적으로 앞뒤 서스펜션의 댐핑을 조절할 수 있는 다이내믹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과 리어 액슬 스티어링을 포함하는 엔지니어링 패키지를 제공한다. 다이내믹 바디 컨트롤 서스펜션은 엔진, 변속기 및 각 휠의 조향 특성과 함께 댐핑 특성을 개별적으로 제어하여 주행 상황, 속도 및 노면 상태에 맞게 조절된다.

운전자는 다이내믹 셀렉트 스위치를 통해 편안하거나 스포티한 또는 팽팽한 서스펜션 세팅 중 하나를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엔지니어링 패키지로 제공되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은 후륜 조향각이 최대 2.5°로 차체 조작을 용이하게 해준다. 

이는 회전 반경(10.7m)을 C클래스 쿠페(11.2m) 대비 최대 50cm 까지 줄여 주차 시뿐만 아니라, U 턴이나 좁은 골목길을 주행할 때 긴 전장에도 불구하고 편리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디 올-뉴 CLE 쿠페에는 스포츠 다이렉트 스티어링이 탑재되어 스티어링 각도에 따라 가변 비율을 조절해 민첩하게 반응하며, 속도에 따른 전자식 파워 어시스트가 결합되어 쾌적하고 부드러운 핸들링을 선사한다.

디 올-뉴 CLE 쿠페에는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과 다양한 첨단 기술의 안전 및 편의사양 탑재돼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환경을 조성한다.

먼저, 가장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는 내장된 센서를 이용해 충돌 위험을 인식하고 운전자에게 시각적, 청각적으로 경고를 주며, 운전자가 제동을 필요보다 약하게 할 경우 상황에 맞게 제동 토크를 올리고 긴급제동을 실시한다. 

또한, 액티브 차선 유지 어시스트는 카메라로 차선을 인식하여 의도적이지 않은 차선 이탈을 방지하고, 옆 차선 차량과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시스템이 조향에 개입하고 주의를 준다.

이외에도 앞차와의 간격 유지 및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운전자가 안전하게 차선을 변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액티브 차선 변경 어시스트, 360도 카메라를 통해 차선을 감지하는 액티브 스티어링 어시스트, 측면 충돌 감지 시 사이드 볼스터를 부풀려 앞 좌석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등이 포함된다.

또한 디 올-뉴 CLE 쿠페에는 새로워진 메르세데스-벤츠의 졸음 운전 경고 시스템 어텐션 어시스트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어텐션 어시스트는 운전자의 졸음 운전 및 피로 등을 감지하여 경고를 제공한다. 여기에 뒷좌석에 쉽게 앉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인 이지-엔트리 기능도 탑재됐다. 

나파 가죽으로 제작된 고리가 앞좌석 등받이 위쪽에 위치해 기존의 레버 방식보다 더욱 편리하게 뒷좌석에 착석할 수 있다. 

또한 탑승객이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 그 사람이 실제로 앉은 좌석에 경고 시그널을 보내기도 한다.

이 밖에도, 전방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에 가상의 주행안내선을 표시해 더욱 직관적인 길안내를 돕는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넓은 공간감을 선사하는 파노라믹 선루프, 360°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열선 스티어링 휠 및 온열 윈드 스크린 워셔 시스템을 포함하는 윈터 패키지, 하이패스 결제 금액 및 잔액을 중앙 디스플레이에 띄워주는 톨 정산 시스템, 차 안에 키를 두고 메르세데스 미 앱을 통해 원격으로 차 문을 열어 타인에게 키를 전달하는 디지털 키 전달, 64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 플러스,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 앞좌석 무선 충전 시스템, 키레스 고 등 다채로운 주행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디 올-뉴 CLE 쿠페는 'CLE 200 쿠페'와 'CLE 450 4매틱 쿠페' 총 2개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가격은 각각 7,270만원, 9, 600만원이다. 국내에는 디 올-뉴 CLE 450 4매틱 쿠페가 이 달 먼저 고객에게 인도되며, 디 올-뉴 CLE 200 쿠페는 3월 중 인도될 예정이다.

< 디 올-뉴 CLE 쿠페 디테일 컷 >

The all-new CLE Coupé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