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Photo]

1세대 머스탱

포드가 15일 7세대 풀체인지 모델 '올 뉴 머스탱'의 쇼케이스를 열고 국내 출시 소식을 알렸다. 

이날 행사장에는 포드코리아 제프리 대포가 1세대 머스탱 클래식 차량을 타고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1964년 전설적인 1세대 머스탱의 글로벌 첫 등장 이후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한 머스탱은 긴 역사동안 단 한차례의 생산 중단 없이 판매되고 있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링 스포츠카로서 아메리칸 머슬카의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는 입지전적인 모델로 평가된다. 

이날 행사장에 등장한 1세대 머스탱은 오랜 세월에도 불구, 머스탱 고유의 정체성과 강렬한 포스를 변함없이 간직해 눈길을 끌었다. 

1세대 머스탱은 지난 1964년 4월 17일 뉴욕 월드 페어에서 첫 선을 보였다. 당시 1세대 머스탱은 뛰어난 실용성과 주행성, 합리적 가격 등을 고루 갖춰 출시 이후 1년간 68만대 판매, 1년 6개월 만에 100만대를 돌파했다. 

나아가 1965년에는 고성능 버전인 'GT350'를 선보였다. V8엔진을 탑재해 기존 머스탱 보다 300마력 가량 끌어올린 'GT350'은 대표적인 레이싱대회로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끄는 개조차 대회 나스카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콜벳 스팅레이의 맞수로 주목을 받았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7세대 올-뉴 포드 머스탱은 1세대 머스탱 고유의 DNA를 계승한 외관 디자인과 함께 디지털 진화를 마친 사용자 맞춤형 내부 디자인으로 더욱 주목을 받는다. 

여기에 역대 최고의 퍼포먼스를 완성한 것은 물론 머스탱의 감성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추가함으로써 전통과 혁신을 완벽하게 조화시켜 마니아층 뿐만 아니라 보다 더욱 폭 넓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모델로 거듭났다.

올-뉴 포드 머스탱은 포드의 세계적인 엔진 기술력을 기반해 더욱 진화한 엔진 파워트레인을 통해 머스탱 특유의 퍼포먼스를 한층 극대화했으며 탑승자에게 즐거운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5.0L GT는 4세대 코요테 V8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493마력과 최대토크 57kg∙m의 역대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해당 엔진은 듀얼 에어 인테이크 박스(Dual Air Intake Box)와 함께 세그먼트 최초로 듀얼 스로틀 바디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내구성을 강화한 캠샤프트 및 오일 팬 등을 통해 놀라운 성능을 보여준다.

2.3L 에코부스트 역시 2.3L 터보차저엔진을 장착해 배출가스는 줄이는 한편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첨단 터보차저 기술, 업그레이드된 쿨링, 밸브 트레인 등으로 최고출력 319마력과 최대토크 48kg∙m를 달성, 머스탱이란 이름에 걸맞은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두 트림 모두 10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되어 있어 운전자가 선택한 드라이브 모드에 맞게 즉각적으로 변속 패턴을 재구성함으로써 운전의 재미를 강화했다. 여기에 세그먼트 최초의 전자식 드리프트 브레이크를 장착해 기존 핸드 브레이크의 시각적 매력과 함께 트랙 모드 선택 시 머스탱의 드리프트 스릴을 즐길 수 있다.

올-뉴 포드 머스탱의 가격은 2.3L 에코부스트 쿠페 5,990만 원, 컨버터블 6,700만 원, 5.0L GT 쿠페 7,990만 원, 컨버터블 8,600만 원이다. 

< 머스탱 클래식카(1세대) 디테일 컷 > 

Ford Mustang (first generation)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