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머스탱, 미국을 대표하는 스포츠카이자 세계서 가장 많이 팔리는 베스트셀링 스포츠카다. 


영국의 시장 조사업체 'IHS 마킷(Markit)'의 세계 자동차 등록 데이터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작년 머스탱은 판매량 150,000대 이상을 기록했다. 남극 대륙을 제외한 전 세계 14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머스탱은 유럽에서도 가장 잘 팔리는 스포츠카인 것으로 드러났다. 



머스탱은 프랑스, 스웨덴, 폴란드, 체코, 헝가리, 루마니아, 핀란드, 그리스 등 유럽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해 '유럽 베스트셀링 스포츠카'라는 타이틀을 따냈으며, 15,353대 중 약 4,500대는 영국에서 판매됐다. 


포드 유럽법인 마케팅·세일즈 및 서 서비스 부문 부사장 롤랑 드 바드(Roelant de Waard)는 "포드 머스탱은 유럽 전역의 스포츠카 판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으며, 포드 머스탱 마케팅 매니저 '마크 쉴러(Mark Schaller)'는 '머스탱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 것'이라며 머스탱의 성공에 대한 확신을 표현하기도 했다. 



머스탱은 오랜 기간 고유 매력을 잘 계승하고 현대적인 멋까지 잘 살려내면서, 오늘날 전 세계 수많은 자동차 팬들을 거느린 '베스트셀링 스포츠카'로 자리 잡게 됐다. 유명 SNS 페이스북에서도 840만 명 이상의 팬들을 거느린 페이지가 운영되고 있으며, 53년간 판매된 머스탱의 대수는 무려 952만 4,704대에 이른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