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Column]

태그호이어 x 포르쉐

태그호이어와 포르쉐가 까레라와 911의 60주년을 공동 기념하는 새로운 포르쉐 에디션 출시했다. 

 

태그호이어는 지난 2021 포르쉐와 파트너십을 체결, 매년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고 있다. 올해는 두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컬렉션인 태그호이어 까레라와 포르쉐 911의 60주년을 공동 기념하여 까레라 크로노스프린트 X 포르쉐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까레라 크로노스프린트 X 포르쉐 에디션은 인하우스 무브먼트 TH20-00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TH20-08'을 탑재했다. 

9.1초 만에 도달하는 최초의 포르쉐 911의 제로백 기능을 재해석하여 크로노그래프에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레이싱카의 모티프가 반영되어 있는 레드 디테일은 워치 전체에 은은하게 스며들어 있다. 플랜지의 빨간색 선은 0.1초 만에 100km/h 가속을 달성한 최초의 포르쉐 911를 기리는 요소이며, 6시 방향 서브다이얼은 1970년대 도심에서 허용되는 50 km/h 제한 속도를 강조한 포르쉐의 아이코닉한 대시보드를 떠오르게 한다. 9시 방향 서브 다이얼의 빨간색 선은 자동차 대시보드의 RPM 게이지를 나타낸다. 

처음으로 전면과 케이스백에 모두 사파이어 글라스박스가 적용된 '더블 글라스박스'로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의 케이스백을 통해 포르쉐의 상징적인 '3-스포크 스티어링 휠' 디자인의 오실레이팅 매스가 돋보인다. 18K 5N 로즈골드로 이루어진 골드 에디션과 스틸 에디션 두가지로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에는 각각 911이 각인된 브라운 카프스킨 스트랩과 블랙 카프스킨 스트랩이 장착돼 있다.

 

관련해 태그호이어 CEO 프레데릭 아르노는 "해당 타임피스는 모터스포츠 세계 및 포르쉐와 맺은 파트너십의 정수를 담고 있으며, 우리는 911과 태그호이어 까레라의 유산을 완벽히 통합하고 최신 기술과 독보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이번 에디션은 정밀성, 혁신, 두 기업의 역사에 대한 깊은 감사라는 공동의 가치를 보여 준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