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view]


사진 = 카앤드라이버


쏘나타, '혁신적인 성능, 기술, 가격을 지닌 종합 예술 자동차'라는 의미를 가진 현대자동차 대표 중형 세단이다. 미국의 세계적인 자동차 잡지 '카앤드라이버(Car&Driver)'는 쏘나타를 어떻게 평가했을까?


카앤드라이버는 쏘나타에 대해 '한국의 토요타 캠리'라 표현했다. 운전의 재미를 추구하는 차는 아니지만, 상대적으로 넓고 연비가 좋다는 것. 운전의 재미보다는 편안함과 편리함을 더 중요시 여기는 중형 세단이라는 의미다. 


사진 = 카앤드라이버


시트는 '쿠션감이 좋고 잘 잡아준다'며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고, 헤드룸과 뒷좌석 공간은 '전반적으로 넉넉하다'고 평가했다. 이어, 쏘나타의 서스펜션에 대해서는 '노면으로 전해지는 충격과 진동을 흡수해 조용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준다'고 설명했다. 


사진 = 카앤드라이버


4기통 가솔린 터보 차저 엔진과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DCT)를 탑재한 '1.6 에코 모델'은 '놀라운 연비와 뛰어난 가솔력을 제공한다'며 높이 평가했다. 반면, 245마력의 2.0리터 4기통 터보 차저 엔진이 탑재된 '2.0 터보'모델에 대해서는 "경쟁사의 6기통 제품 대비 가속 성능이나 반응성이 떨어진다"며, 실망감과 아쉬움을 표현했다. 


쏘나타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를 한 줄로 정리하면 '위대함에 미치지 못하는 훌륭한 가족 세단'이다. 


카앤드라이버의 구독자들은 "쏘나타는 업데이트 될 때마다 덜 훌륭해 보인다. 쏘나타만의 매력과 성격을 상실했다고나 할까", "인테리어가 저렴해 보인다", "이전 모델보다 개성이 없어 보인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