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Spy Shots]

싼타페 풀체인지(MX5)

현대차가 올해 선보일 예정인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MX5)'의 모습이 포착됐다. 

최근 도로에서 포착된 현대차 신형 싼타페는 5세대 완전변경 모델에 해당하며, 기존과 완전히 다른 파격적 디자인 변화를 예고해 큰 관심을 사고 있다.

현대차는 싼타페 풀체인지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테스트 주행에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에 위장막을 뒤집어쓴 프로토타입 차량이 국내 도로 곳곳에서 포착되고 있다. 

포착된 스파이샷에 따르면, 신형 싼타페는 직선미를 강조한 각진 스타일링과 한층 커진 차체, 전통적인 박스형 SUV 형태로 변화가 점쳐진다. 

현행 4세대 싼타페가 럭셔리 도심형 SUV를 지향했다면,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링의 5세대 신형 싼타페는 남성적이면서도 오프로드 감성을 강조한 SUV 느낌을 물씬 풍긴다. 

특히 덩치감이 느껴지는 박시한 디자인은 랜드로버 디펜더 또는 메르세데스-벤츠 G 클래스 등을 연상시키며, 이에 과거 현대 갤로퍼 또는 테라칸을 연상시킨다는 주장이 함께 나오고 있다. 

또한 전면부는 'H' 로고를 형상화한 주간주행등(DRL)이 적용된 사각 헤드램프가 눈길을 끌며, 측면부를 통해 각진 레트로 스타일의 박시한 디자인, 여유롭게 확보한 실내 공간 등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신형 싼타페는 차박, 캠핑 등 레저활동에 최적화된 넓은 공간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후면부의 경우,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사각 형태의 테일램프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풀체인지를 통해 완전히 새로워진 신형 싼타페가 혁신적 디자인 변화와 더 커진 차체,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다양한 파워트레인 구성 등을 내세워 시장의 판도를 뒤바꿀지 귀추가 주목된다.

현대차 신형 싼타페 풀체인지 모델은 이르면 올해 하반기 공개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