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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Report]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한국GM이 야심 차게 출시한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CUV)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끌고 있다. 

한국GM은 차세대 글로벌 신차'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통해 강력한 글로벌 수요를 충족한다는 계획이며, 신형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고객에게 정통 아메리칸 차량의 경험을 선사해 줄 주력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너럴 모터스는 22일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출시를 알리는 미디어 행사를 열고 로베르토 렘펠 GM 한국사업장 사장, 브라이언 맥머레이 연구개발법인 사장을 비롯한 최고 리더십과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내수 판매 증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이날 행사에서 로베르토 렘펠 사장은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국내 출시로 GM의 새로운 타깃 세그먼트인 크로스오버 시장을 위한 중요한 발판이 마련됐다”면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전 세계 시장은 물론, 한국 시장에서 올해 가장 기대받고 있는 모델 중 하나로, 쉐보레 브랜드의 새로운 챕터를 여는 차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차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관련한 Q&A 세션도 진행됐다. 다음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출시 현장에서 진행된 Q&A 세션의 핵심 질의응답을 정리한 내용이다. 

Q1. 가격 경쟁력이 상당히 뛰어난데, 비결이 있다면? 

A. 로베르트 렘펠 사장 : 저희 팀이 저희가 한 일에 대해서 자랑스럽습니다. 정말 환상적인 결과물이 나왔고, 엔지니어링, 디자인, 생산 측면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이 사실입니다. 이 프로그램 관리를 잘한 결과가 도출이 된 것 같습니다.

이러한 좋은 업무의 결과물을 지금 보고 계신 것이고, 생산최대화 전략이라는 점을 누누이 말씀드렸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실행할 좋은 매개체가 이 차량인 것 같습니다. 많은 물량을 생산할 수 있는 차종이 바로 이 차종이고요. 원가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대수를 생산하기 때문입니다.

Q2. 트레일블레이저와 대비 마케팅 포지셔닝 계획은?

A. 정정윤 전무 : 우선 트레일블레이저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완전히 다른 세그먼트의 차량이고요. 트레일블레이저가 정통 SUV의 감성을 가지고 있다면 오늘 설명 제가 드렸다시피 트랙스 크로스오버 같은 경우는 세단의 장점, 주행감이나 날렵한 디자인, 그리고 또 SUV가 갖고 있는 공간성, 적재 능력, 이런 것들을 밸런스 있게 갖고 있는 차라서 좀 둘이 다릅니다. 또 요즘은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서 고객들이 차량을 선택하기 때문에 그거에 맞춰서 마케팅 전략도 계획할 예정입니다.

Q3. 향후 크로스오버를 다양한 차급에 적용할 계획이 있는지?

A. 스튜어트 노리스 부사장 : 크로스오버의 미래, 차체 스타일의 미래에 대해서 질문을 하셨는데 저희는 이번 행사에 미래 전략에 대해서는 공개를 할수 없습니다만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정말로 훌륭한 포트폴리오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포트폴리오의 다각화를 통해서 시장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해야 하는데요. 이 다각화의 경로로써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매우 매력적인 차량입니다. 특히 굉장히 표현력이 좋은 날렵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훌륭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Q4. 북미 모델대비 기본 탑재 옵션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저렴하다. 이러한 가격 책정 배경은? 

A1. 정정윤 전무 : 우선 국내 사양 같은 경우는 오토홀드, 파워 리프트게이트, 디자인적으로는 샤크핀 안테나 등 국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서 한국에 맞게 적용을 했고요. 그리고 또 가격 책정 면에서는 저희가 한국시장을 더 많이 정말 생각한다는 전략에서 책정되었습니다.

A2. 로베르트 렘펠 사장 : 각 시장마다 니즈가 다릅니다.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을 텐데, 차량을 보시면 전 세계적으로 하나의 차량을 출시했습니다. 그러니까 한 시장에만 특화된 것이 아니라요. 물론 패키지는 다르게 적용되기는 하나의 글로벌 차량이고 매우 자부심을 느낍니다. 몇 년에 걸쳐서 개발을 했고, 미국과 한국에서 이제 판매를 시작합니다.

Q5. 판매 목표는 어떠한가? 아울러 올해 출시되는 6종의 신차에서 남은 3종은 무엇인가?

A. 로베르트 렘펠 사장 : 저희는 구체적인 판매목표를 공개하지 않으나 목표는 높습니다. 생산 차원에서 저희가 많은 물량을 생산할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막대한 물량을 저희가 소화할 수 있게 될 것이고, 그리고 이 차량으로 단종된 차종들을 커버하게 될 텐데요. 저희의 과거 판매실적을 보시면 저희 예측치를 아마 직접 계산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저희가 약속한 제품들, 매 제품들은 저희 지금 계획대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GMC 시에라는 저희 계획대로 출시가 되었고요. 그리고 또 이 트랙스 크로스오버도 계획대로 출시가 되었고, 아마 계획보다 앞서서 출시를 했습니다. 우리는 기회를 포착했고 준비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에 조기에 출시를 했습니다.

앞으로 예정된 신차들은 지금 계획대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어떤 제품인지 구체적으로 언급을 할 수 없고 특정할 수 없겠지만 저희 팀들에게 일정을 앞당겨달라고 매번 당부를 하고 있습니다. 저희 믿어주십시오. 제 궤도대로 가고 있습니다.

Q6. 올해 50만 대 생산계획을 밝힌 바 있는데 진행사항은?

A. 로베르트 렘펠 사장 : 일단 미국에서 수요가 굉장히 높습니다. 지금 제가 여기에 앉아있기는 하지만 제가 지금 핸드폰으로 계속해서 연락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계속 수요가 높다는 연락을 받고 있고요. 공장에서는 생산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계속해서 생산량을 계속 높이고 있는 중이고요. 디자인이든지 자동화 설비라든지 이 높은 생산량을 맞추기 위한 준비가 되어있고요. 이러한 타입의 차량 수요는 글로벌적으로 봤을 때 굉장히 높습니다. 물론 경제상황도 있고 여러 가지 도전과제가 있습니다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포트폴리오에서 이 차급의 제품은 더 인기가 있을 거라 생각하고요. 고객에게 인기가 많을 거라고 보고 있습니다.

Q7. 이번에 적용된 GEN III 변속기와 1.2리터 E-터보 프라임 엔진의 조합은 어떠한가?

A. 호돌프 캄포스 총괄 : 네. 저희는 변속기를 개선을 했습니다. 내구성 그리고 변속기 보호를 위한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좋은 주행성능을 제공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리고 엔진과도 잘 조합이 되었습니다.

Q8. 1.2리터 엔진을 적용한 이유는?

A1. 호돌프 캄포스 총괄 :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적합한 크기의 엔진을 골랐습니다. E-터보 엔진 패밀리는 말리부 트레일블레이저를 통해 검증이 되었습니다. 출력과 그리고 주행성능을 인정받고 있고요. 저희는 적합한 크기의 엔진이라는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시승하신 분들은 아마 아실 겁니다. 굉장한 엔진이죠.

A2. 로베르트 렘펠 사장 : 엔진은 호돌프 총괄께서 말씀하셨듯이 적합한 크기고요. 한국 그리고 글로벌 시장에 포트폴리오가 좀 다르게 적용되는데 이번 엔진 포지션은 이 차량에 대해서는 적합하다고 봅니다. 트레일블레이저나 다른 차량에서 검진이 된 엔진이죠. 

Q9. 파노라마 선루프를 적용하지 않은 이유?

A. 로베르트 렘펠 사장 :  파노라마 선루프는 트레일블레이저에 제공이 되죠. 차량 디자인을 고려했을 때 트레일블레이저에는 그게 어울립니다. 하지만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다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에서는 트레일블레이저만큼 파노라마 선루프의 가치가 인정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했고요. 그래서 이렇게 결정했습니다.

Q10. 향후 신차 출시 계획이 있다면? 

A. 로베르트 렘펠 사장 : 많은 분들께서 머릿속에서 저희 다음 계획이 무엇일지 궁금하실 텐데 저희는 이러한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에너지를 총동원해서 이 차량을 생산하는 데 투입을 하고 있습니다. 3, 4, 5, 7년에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이 차량을 전력으로 공장들을 풀가동하면서 생산하고자 합니다. 

저희는 창원공장과 부평공장에 투입된 물량이 배정이 돼 있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다른 추가 생산에 대해서는 생각할 여지가 없습니다. 지금 현재 추가 차량은 필요가 없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필요한 생산 물량은 모두 확보가 된 상태입니다. 물론 앞으로 저희는 신차를 계속해서 정기적으로 기획하고 개발하고 생산을 할 것입니다. 언젠가 그 시점이 도래하겠지만 지금 현재 선언하거나 공개를 할 그런 시기는 아닙니다. 우리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많이 생산해서 많이 판매하고자 합니다.

한편 로베르트 렘펠 사장은 글로벌 수요에서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차지하는 비중과 관련한 질문에 "트레일블레이저보다는 아마 트랙스에 대한 비율이 더 높아질 거라고 생각하며, 최고의 물량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수요 비율이나 이런 것은 주문을 받는 거보고 판단할 수 있을 거지만 두 차량의 수요는 매우 높다"고 말했다. 

크로스오버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 세터를 목표로 하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은 LS 2,052만 원, LT 2,366만 원, ACTIV 2,681만 원, RS 2,739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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