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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toroid / Official]

 

 

아우디의 미드십 스포츠카 'R8'이 엔트리 GT 레이스를 위한 레이스카로 재탄생했다.

 

공식 명칭 'R8 LMS GT4'는 기존 R8 차량과 60% 이상의 파츠를 공유하며, 이로인해 제작 비용과 복잡한 제작 과정이 최소화됐다.

 

 

엔트리 GT 레이스 'GT4'의 규정에 맞게 제작돼 다른 레이스카처럼 과한 수준의 외관 변경은 이루어지지 않았지만, 프론트 스플리터와 날카로운 리어 디퓨저, 대구경 머플러 팁, 리어 윙 등의 공기 역학적인 측면을 고려한 아우디의 노력이 적극 반영됐다.

 

 

엔진 성능도 GT4 규정에 맞게 재조정됐다. 튜닝을 거치지 않은 V10 5.2L 엔진은 최고출력 540마력의 성능을 발휘했지만, 488마력으로 디튠됐다. 제로백(0→100km/h)은 약 4초, 최고 시속은 250km/h로 알려졌으며, 아직 개발이 활발하게 진행 중인 만큼, 기타 구체적인 사양과 제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R8 LMS GT4는 긴급 상황시 탈출을 위한 구조용 해치가 적용된 루프가 장착되었으며, 이는 유사시 해치를 뚫고 운전자 스스로 탈출할 수 있도록 해주며, 구조 작업에도 용이하다.

 

 

쉐보레 카마로 GT4, 포드 머스탱 GT4, 메르세데스-AMG GT4, 포르쉐 카이만 GT4 등 다양한 고성능 레이스카와 본격 경쟁을 펼칠 예정이며, 아우디 본연의 고성능 DNA를 선보일 것으로 크게 기대된다.

 

한편, 아우디 R8 GT4는 2017 뉘르부르크링 24 내구레이스를 통해 데뷔 무대를 치르고,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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