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볼보

볼보차코리아가 9월 스웨덴 본사에서 열린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 2022(Volvo International Service Training Award, VISTA)'서 한국 대표팀이 판금 부문 정비 2위, 일반 부문 정비 5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4회를 맞은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 프로그램은 지난 1975년부터 시작된 스웨덴 본사 주관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로, 전 세계 70개국에서 볼보차 테크니션 및 서비스 부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부문별 필기와 실기 경진을 통해 직원들의 기술력과 서비스 정신 등 업무 능력을 크게 개선하고, 높은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통해 볼보차 고객들의 만족도를 제고 시키기 위해 2년마다 진행되고 있다.  

이번 볼보 서비스 기술 경진 대회에는 자국 경연을 통해 선발된 전 세계 40개 나라의 대표팀이 참가했다. 

지난 5월 한국 결선을 통해 월드 챔피언십 참가팀으로 선발된 한국 대표팀은 이번 대회서 판금 부문 종합 2위(H 모터스 성수), 일반 부문 종합 5위(천하자동차 영등포 양평)라는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관련해 볼보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 송경란 전무이사는 "고객 만족을 위해 열심히 쌓아 온 임직원들의 노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라며, "앞으로도 볼보차는 임직원들의 역량 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AS 만족도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는 볼보차코리아는 브랜드 최초로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 컨슈머인사이트의 '2022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AS 만족도 부문 전체 1위(846점)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공식 서비스센터 및 협력 정비 업체 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3만 1,2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또한 볼보차코리아는 상품성 만족도(TGR) 부문에서도 전체 1위에 오르며 2관왕을 차지했다. 

이밖에도 초기품질 만족도와 내구품질 만족도에서도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에 볼보차는 상품성과 품질은 물론 CS 만족도까지 소비자가 인정한 1위 브랜드로 등극하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