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현대차

현대차가 월드컵 후원 역사상 최초로 FIFA에 친환경차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2022 FIFA 월드컵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승용 및 RV 446대, 상용 170대 등 616대의 차량을 FIFA에 제공한다. 이 중 236대는 탄소 중립 월드컵을 위해 친환경차로 구성됐는데, 대회 공식 운영 차량으로 친환경차가 사용되는 것은 이번 월드컵이 처음이다.

아이오닉 5

현대차는 전체 승용·RV 운영 차량 중 약 50%인 226대를 아이오닉 5와 G80 전동화 모델, GV70 전동화 모델, 쏘나타 HEV, 코나 HEV, 투싼 HEV 등 친환경차로 지원한다. 상용차로는 친환경 전기 버스인 '일렉시티'를 10대 제공한다.

현대차가 FIFA에 제공하는 차량 중 승용 및 RV 차량은 VIP, 스태프 탑승 용도로 쓰이며, 상용차는 각국 선수단 및 미디어단 탑승 용도로 사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월드컵 지원차량의 고장이나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위해 실시간 차량 관제 서비스를 함께 운영한다.

일렉시티

이를 통해 현대차는 운영 차량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사고나 고장 발생 시 이를 감지해 서비스 부문에 즉각 알림을 보내 차량 입고, 긴급 출동, 수리, 사고 대응 등을 즉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대회 기간 동안 신속한 차량 서비스를 위해 서비스와 품질 부문 직원으로 구성된 '품질 상황실'을 조직해 FIFA 차고지에 상주한다. 특히 전기차 배터리 방전 대응을 위해 아이오닉 5 개조 차량으로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외 10월 초부터 한 달간 월드컵 운영 차량의 운전자에게 운전 및 관리 방법, 교통 법규, 안전 유의 사항, 전기차 특징 등을 온오프라인으로 강의해 안전한 운행을 돕는다.

G80 전동화 모델

FIFA는 월드컵 역사상 처음으로 사용되는 공식 전기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카타르 도하 시내에 위치한 운영 차량 차고지에 100kW, 150kW 급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고, 대회 기간 동안 운영을 담당한다.

관련해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2022 월드컵 운영 차량 제공은 월드컵 역사상 최초의 친환경차 지원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라며,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앞장설 것"이라 전했다.

한편, 현대차는 2022 월드컵에서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 축구로 하나가 된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