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News]

르노코리아가 전국 경찰 기동대 및 범죄수사과 차량으로 사용될 중형급 SUV 'QM6' 67대를 납품했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는 QM6가 경찰 차량에 필요한 기본 품질, 안전성에 더해 기동대 작전, 범죄 수사용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할 뿐 아니라, 뛰어난 공간 활용도와 편의성, 정숙성 측면에서 현장 경찰 근무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납품 배경을 밝혔다. 

구체적으로 QM6는 경찰 업무의 다양한 목적에 적합한 공간 활용이 뛰어나다는 것이 르노코리아측의 설명이다.

특히 QM6는 중형 SUV이지만 중대형 이상의 SUV 부럽지 않은 실내 공간을 갖췄다. 휠베이스 2,705mm로 2열 레그룸이 289mm나 확보된다. 

또한 동급 SUV 모델 중에서 2열 공간이 가장 넓다. 2열 시트가 절반으로 완벽하게 접혀 트렁크 공간까지 합치면 최대 2,000리터의 공간이 확보된다. 이를 통해 경찰 기동 업무와 수사용으로 인력 수송과 함께 다양한 경찰, 수사 장비 탑재할 수 있다. 

내부에서 운전과 대기로 장시간을 보내는 기동대, 수사 경찰관들에게는 편안함과 정숙성이 특히 중요하다. QM6는 조용한 SUV를 만들기 위해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노력을 차음 윈드실드 전면 글라스를 적용하고, 흡·차음재 두께를 두껍게 하는 등 재질에도 크게 신경 썼다. 

그 결과, 차량 내부로 유입되는 소음을 크게 줄였다. 차량의 엔진룸에는 소음 흡수가 잘 되는 대시 인슐레이터를 넣어 최대한 소음을 막았다. 금속 재질인 사일런스 체인을 사용해 기존에 발생하던 소음도 억제했다.

관련해 르노코리아 김태준 영업마케팅 본부장은 "경찰청 주관 철저한 검사와 입찰에서 QM6가 납품된 것은 일반 고객들에게 정숙성과 편의성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QM6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이라며, "바쁘고 힘든 업무로 수고하시는 경찰관분들께 고객 만족을 위한 QM6의 가치를 드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