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Tuning]

포르쉐 911 GT3 벨로시타

포르쉐 911 GT3는 레이스 트랙과 일상 모두에서 즐길 수 있는 고성능 스포츠카다. 

8세대 포르쉐 911 기반의 GT 모델인 911 GT3는 모터스포츠 유전자와 혁신 기술을 결합해 스포티함(Sportiness)의 정수를 보여준다. 

특히 포르쉐 모터스포츠 부서와 함께 개발돼 순수 레이싱 기술이 폭넓게 적용됐으며, 최고출력 510마력의 자연흡기 6기통 4.0L 박서 엔진과 7단 포르쉐 듀얼 클러치 변속기(PDK)의 조합으로 정지 상태에서 3.4초 만에 100km/h까지 도달하는 뛰어난 가속력까지 갖췄다. 

독일의 럭셔리 전문 튜너 DMC는 이미 강력한 911 GT3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줄 새로운 튜닝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번 튜닝 솔루션의 핵심은 공격적인 시각적 변화와 경량화, 에어로다이나믹 성능 개선 등을 특징으로 한다. 

벨로시타(Velocita)라 명명된 해당 튜닝카는 고강도 카본 소재로 제작된 광범위한 에어로 바디 키트가 새롭게 적용돼 눈길을 사로잡는다. 

전면부는 확장된 공기 흡입구와 카본으로 제작된 그릴, 사이드실, 프론트 플랩 등이 적용됐다. 해당 파츠들은 911 GT3의 공기저항 계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 차량의 경량화를 이끌어낸 것이 특징이다. 

측면부는 블랙 컬러가 칠해진 경량 알루미늄 단조 휠 세트 (앞 20인치, 뒤 21인치)가 눈길을 끈다.

외관의 가장 큰 변화는 후면부가 꼽힌다. 자체 제작한 1,750mm 크기의 거대한 카본 리어 윙이 새롭게 장착됐는데, 해당 파츠는 독일 TUV 인증을 획득해 품질을 검증받았다. 해당 리어 윙은 고속 코너링 주행 시 다운 포스 증가에 크게 기여한다. 

또한 공기 역학 효율을 높여줄 새로운 리어 에이프런과 날카롭게 다듬은 리어 디퓨저, 경량 티타늄 소재로 만든 가변 플랩 스포츠 배기 시스템 등이 추가 적용됐다. 

해당 튜닝 솔루션은 한층 강력하고 유니크한 매력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튜닝에 요구되는 구체적인 비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