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머스탱 다크 호스

아메리칸 머슬카의 대명사 머스탱(Mustang)이 풀체인지를 거쳐 7세대로 거듭났다. 

세대교체를 통해 한층 진보한 올 뉴 머스탱은 지난 2014년 데뷔한 현행 6세대의 바통을 넘겨받는 신모델에 해당한다. 

포드는 지난해 처음으로 닷지 챌린저에 머슬카 1위 자리를 내주며 자존심을 구겼지만, 상품성을 높인 머스탱 신모델을 투입해 판매 회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공개된 올 뉴 머스탱은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은 운전석과 새로운 고급 터보차저 엔진, 자연 흡기 엔진, 더 날렵한 미래 지향적 외부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머슬카의 고유 매력과 본능에 충실한 것이 특징이다. 

올 뉴 머스탱은 4기통과 8기통 모델, 쿠페와 컨버터블 모델, 수동 및 자동 변속기 등 다양한 선택폭이 마련됐는데, GT모델과는 별개로 고성능 트랙 버전인 '머스탱 다크호스(Mustang Dark Horse)'가 함께 데뷔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머스탱 다크호스는 정통 머슬카의 계보를 잇는 대배기량 5.0 V8 자연흡기 엔진이 탑재된 고성능 버전으로, 머스탱 라인업에서는 최상위 플래그십에 해당한다. 

특히 포드는 머스탱 다크호스에 탑재된 엔진이 지금껏 제작한 V8 엔진 중 가장 강력한 자연 흡기 엔진이라고 강조했다.

독점적인 트랙 중심 옵션을 대거 탑재해 일반 모델과 차별을 뒀고, 500마력(hp)의 강력한 힘을 낸다. 또한 경량 카본 소재로 만든 에어로다이나믹 파츠와 성능 개선 파츠를 대거 적용했다. 

외관 역시 일반 모델과 사뭇 다른 분위기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 엔드 등 냉각을 위해 뚫린 구멍들은 차량의 강력한 성능을 암시해 준다. 

후면부는 날카롭게 설계된 리어 디퓨저와 새로운 리어 범퍼, 쿼드 머플러, 거대한 리어 윙 등이 적용됐다.

이 외에도 760마력의 쉘비 GT500에 적용됐던 피스톤과 커넥팅로드, 19인치 경량 스포츠휠과 마그네라이드 적응형 댐퍼, 피렐리 P-제로 PZ4 고성능 타이어,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이 탑재됐다. 

반듯하게 조각된 7세대 머스탱의 운전석에는 맞춤형 정보를 신속하게 표시하도록 설계된 2개의 디지털 디스플레이(12.4인치 디지털 클러스터, 13.2인치 인포테인먼트 터치스크린)가 장착됐고, 최신 비디오 게임에 사용되는 언리얼 엔진 3D 제작 툴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애니메이션 및 주행 모드 이미지를 대형 디지털 계기판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머스탱 다크호스의 구체적인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내년 출시 소식과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7세대 올 뉴 머스탱은 새롭고 진보된 엔진 기술로 훨씬 더 흥미로운 드라이브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매니아층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5.0리터 대배기량 자연흡기 엔진 버전과 6단 수동 변속기를 유지했다. 올 뉴 머스탱은 기본 모델인 4기통 터보차저 2.3L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에코부스트 모델과 강력한 V8 5.0L 코요테(Coyote) 엔진의 GT 모델, 트랙 중심의 머스탱 다크호스로 만나볼 수 있다. 

올 뉴 머스탱은 미국 미시간주에 위치한 플랫 록 공장에서 생산되며, 2023년 여름부터 미국 내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다.

< 머스탱 다크 호스 디테일 컷 >

Mustang Dark Horse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