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언테임드 에디션·언톨드 에디션

미니(MINI)가 '미니 언테임드 에디션'과 '미니 언톨드 에디션'을 국내 새롭게 출시한다. 

먼저 미니 언테임드 에디션(MINI Untamed Edition)은 뉴 미니 컨트리맨을 기반으로 제작돼 미니 브랜드 특유의 모험 정신과 생동감 넘치는 자연의 조화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외장 컬러는 모멘텀 그레이 색상가 적용됐고, 측면부 프로즌 블루스톤 컬러의 언테임드 사이드 스커틀 및 사이드 데칼을 적용해 스포티한 매력을 한층 강조했다. 또한 양쪽 뒤 유리창에 에디션 모델을 상징하는 '언테임드(UNTAMED)' 레터링이 부착됐다.  

 

실내는 프로즌 블루 메탈릭 색상의 스트립으로 액센트를 준 언테임드 일루미네이티드 인테리어 트림을 적용했다. 여기에 언테임드 레터링이 새겨진 하이랜드 그린 색상의 '미니 유어스 레더 라운지 시트'와 '나파 가죽 스티어링 휠'을 새롭게 적용해 고급감 특별함을 동시에 부여했다.

언테임드 에디션은 쿠퍼와 쿠퍼S 사양으로 출시된다. 쿠퍼는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를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과 7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모멘텀 그레이 컬러가 적용된 미니 언테임드 에디션

또 쿠퍼S 모델에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55kg·m을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탑재된다.

이와 함께 출시되는 미니 언톨드 에디션(MINI Untold Edition)은 미니 클럽맨의 매력을 극대화한 모델이다.

미니 언톨드 에디션은 미니 클럽맨 최초로 세이지 그린 외장 컬러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며, 차체 하단 및 루프도 바디와 동일한 컬러로 도색해 일체감을 불어넣었다. 

 

또한 프론트 그릴 프레임, 후면 로고 레터링 등에는 황동 컬러로 포인트를 줬으며, 보닛과 루프를 가로지르는 다섯 줄의 스포츠 스트라이프와 좌우 옆면의 사이드 스커틀, 사이드 미러 커버, 도어 실 등에는 에디션 전용 패턴이 반영됐다.

실내는 세이지 그린 컬러의 미니 유어스 레더 라운지 스포츠 시트를 적용해 스포티한 감각을 더했고, 송풍구 테두리를 황동색으로 마감해 세련된 분위기를 배가시켰다. 나파 가죽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바닥 매트에는 미니 언톨드 에디션 엠블럼이 장착된다.

세이지 그린 컬러가 적용된 미니 언톨드 에디션

언톨드 에디션은 쿠퍼 및 쿠퍼S, 고성능 라인업인 JCW 등 3가지로 출시된다. 쿠퍼는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22.4kg·m를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3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쿠퍼 S는 최고출력 192마력, 최대토크 28.5kg·m을 발휘하는 MINI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다.

고성능 JCW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89kg·m을 발휘하는 미니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함께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9초 만에 가속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두 가지 에디션 모델은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와 자동 조향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컴포트 액세스, 8.8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및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 사양도 함께 갖췄다. 

미니 언테임드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의 가격은 각각 4860만 원과 5420만 원이다. 미니 언톨드 에디션 쿠퍼 및 쿠퍼 S, JCW 모델의 가격은 각 4390만 원, 5150만 원, 6190만 원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