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입지 넓혀가는 폴스타(Polestar), 브랜드 인지도·실적 '동반 상승'
[Motoroid / Report]
스웨덴의 고성능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기록적 고객 인도와 주문량으로 2022년 상반기 견고한 실적을 달성, 이를 발표했다.
지난달 말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폴스타는 올해 상반기 약 21,200대의 자동차를 인도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9,510대) 두 배 이상 급증한 수치(125%↑)다.
폴스타의 글로벌 주문량은 허츠 주문량의 1차 예약분은 물론, 고객 수요 강세가 지속되며 올초부터 전년 대비 350% 이상 증가한 50,000대로 증가했다. 이 강력한 실적과 함께 폴스타는 연간 5만 대의 차량을 공급한다는 목표를 재확인했다.
구체적으로 폴스타는 올해 첫 6개월 동안 진출 시장은 19개에서 25개로, 리테일 포인트는 103개에서 125개로 증가했다. 또 올해 말까지 약 30개가 더 오픈될 예정이다.
폴스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 증가의 핵심 지표인 시승 횟수도 21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드러났다. 폴스타는 생산거점의 코로나19 확산과 이로 인해 발생한 생산 지연분을 만회하기 위해 공장 내 2교대 도입을 추진하는 등 향후 미래 성장을 위한 전망을 함께 밝혔다.
관련해 폴스타 CEO 토마스 잉엔라트는 "폴스타 2의 매력과 가치에 공감하는 고객들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해 매우 기쁘다"라며, "올해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량을 통해 확인한 강력한 모멘텀은, 향후 몇 년 동안 공개될 획기적인 신차와 함께 더욱 강력하게 가속화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또 폴스타는 오는 10월 고성능 전기 SUV인 '폴스타 3'와 함께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있는 SUV 시장에 진출할 전망이다.
기대가 쏠리고 있는 폴스타 3와 관련해서는 "다른 SUV 제품들 중에서도 돋보이는 폴스타 3는 우리의 성장 궤도를 높여줄 것이다"라며, "폴스타가 더욱 글로벌화 됨에 따라 미국으로의 생산거점 확장도 의미하며, 이는 2025년 연간 290,000대의 자동차를 판매하겠다는 우리의 목표를 향한 중요한 기점이 될 것이다. 290,000대는 2021년의 연간 판매량보다 열 배 많은 수치"라고 전했다.
한편 폴스타는 2024년까지 SUV 2종을 포함해 프리미엄 전기차 3종을 출시하는 등 고성장과 다각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로 갖게 되는 큰 모멘텀을 맞았다. 그 첫 번째로 대형 전기 SUV인 폴스타 3가 2022년 10월 출시될 예정이며, 프리미엄 부문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차진재 기자 = 8wlswo8@naver.com]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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