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Official]



독일의 전문 튜너 포지아 레이싱(Pogea Racing)이 피아트 500 아바스를 튜닝해 선보였다. 



아레스(Ares)라 불리는 이 튜닝카는 404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제로백(0→100km/h)은 4.7초, 최고속도는 약 290km/h다. 기존 피아트 500 아바스의 최고출력이 160마력이라는 사실을 감안하면, 도저히 믿기 힘든 수준이다. 



외관도 피아트500의 귀여운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스포티하고 공격적으로 변했다. 프런트 범퍼, 보닛 후드, 펜더, 사이드 미러 등 차량 곳곳에 카본 소재가 사용되어 멋과 경량화를 이끌어냈고, 후면부에는 루프 스포일러를 장착했다. 



성능 개선을 위한 노력도 돋보인다. 전면부 흡기구를 넓히고, 프랭크샤프트나 배기 시스템, 서스펜션 시스템도 새롭게 적용됐다. 또한 6피스톤 브레이크와 미쉐린 스포츠 타이어 장착으로 제동력을 향상시켰다. 



포지아 레이싱 창립자이자 대표 Eduard Pogea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4년이 넘는 개발기간을 거쳤다'며, "가장 유능한 개발자와 공급자들의 도움을 받아 제작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아레스는 단 5대만 한정 생산될 예정이며, 모두 5단 수동변속기가 장착되는 모델로 극강의 펀드라이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글 :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