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Auto Inside]

스웨덴 볼보가 2023년식부터 XC90, S60, V60CC, XC40 등 주요 차종에 T맵 인포테인먼트·볼보 온 콜, 디지털 키 기능을 제공하는 '볼보 카스 앱'등을 포함한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를 확대 적용한다.  

이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맞는 가장 스마트한 자동차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것으로, 볼보는 글로벌 모델 업데이트에 따라 보다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과 도로에 집중할 수 있는 안전한 이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이에 2023년식(MY23) 모델부터 국내 시판되는 볼보 차종에는 트림과 상관없이 구글과의 협력으로 개발한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안드로이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기반)가 탑재된다.

탑재되는 서비스 가운데 새로운 사용자 경험의 핵심인 T맵 인포테인먼트는 국내 최초로 T맵 내비게이션, NUGU 디지털 비서, FLO 음악 서비스 등을 차량과 통합한 서비스다. 

한국시장을 위해 300억을 투자해 개발한 것으로 차량 내부에서 아리아를 호출하는 것 만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T맵 내비게이션과, 전화·문자, 사용자 맞춤형 음악·팟캐스트, 라디오, 날씨·뉴스·증권 등 각종 정보 탐색, 실내 온도, 열선·마사지 시트, 이오나이저 등 차량 제어, 조명·에어컨·로봇청소기 등을 컨트롤할 수 있는 누구(NUGU) 스마트홈 컨트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사고로 인한 긴급 의료 지원이나 배터리 방전, 타이어 펑크과 같은 긴급 출동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룸 미러 상단에 자리한 SOS 또는 ON CALL 버튼 하나로 24시간 컨시어지 서비스를 지원하는 '볼보 온콜'도 추가된다.

이 외 차량 개폐 및 실내 냉난방 설정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디지털 키, 볼보카스앱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LTE 무상 이용 및 FLO 1년 이용권도 포함된다.

볼보는 차량 내 무선 통신 모듈로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새로운 기능과 성능 개선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OTA 업데이트도 15년간 무상 데이터를 통해 지원한다. 이를 통해 차량의 출고 이후에도 스마트폰처럼 클릭 한번 만으로 최신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