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Report]

KG그룹을 새로운 주인으로 맞이하는 쌍용차가 폭발적 흥행을 예고한 신차 '토레스(TORRES)'를 앞세워 경영 정상화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쌍용차가 최근 새롭게 선보인 중형급 SUV '토레스'는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흥행을 예고, 뛰어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쌍용차는 내달 11일부터 1교대로 운영하던 평택 공장의 생산라인을 2교대로 전환, 예상을 뛰어넘는 수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2교대 전환에 따라 전 직원이 생산라인에 복귀, 생산 '풀 가동'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지난 13일 사전 계약을 개시한 토레스는 27일 기준 2만 5천대를 돌파했고, 공식 출시까지 3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국내뿐 아니라 해외 주문량도 상당해 공급 물량 확보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쌍용차는 원활한 차량 공급을 위해 토레스 양산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4년만에 선보이는 신차 토레스는 준중형 SUV 코란도와 대형 SUV 렉스턴 사이에 포지셔닝 되며, 2천만원대부터 시작하는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현대 투싼이나 기아 스포티지, 르노코리아 QM6, 쉐보레 이쿼녹스 등과 경쟁을 펼치게 된다.

토레스는 정통 SUV 스타일의 디자인과 뛰어난 가성비를 겸비해 호평을 받고 있다. 디자인은 쌍용차의 새로운 디자인 비전 및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를 기반으로하며, 기존 SUV와 차별화된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인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차내에는 친환경 GDI 터보엔진과 아이신(3세대) 6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리며, 운전석 무릎에어백을 포함하는 8에어백을 적용했다. 엔트리 모델인 T5부터 후측방보조경고, 앞차출발경고, 긴급제동보조, 전방추돌경고, 차선이탈경고, 차선유지보조, 부주의운전경고, 안전거리 경고, 다중충돌방지시스템 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쌍용차는 토레스의 가격을 트림별 2,690만 원~3,040만원으로 책정, 뛰어난 가성비를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싼타페 대비 1,000만원 가량 저렴한 가격은 가성비를 중시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크게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쌍용차가 야심차게 선보인 토레스가 경영정상화의 신호탄이자 분위기를 반전시킬 비밀병기가 될 지 귀추가 주목된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