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otoroid / Report]

아이오닉5

현대차가 세계 주요 시장에서 잇단 호평을 받고 있는 '아이오닉5'를 앞세워 베트남 친환경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19일 베트남 전문 매체 'tuoitre.vn'에 따르면 베트남 합작사 현대탄콩은 오는 2분기 전기차 아이오닉5를 출시할 예정이다. 

유럽, 독일, 미국 등 국제무대에서 각종 상을 휩쓸고 있는 아이오닉5를 앞세워 베트남 친환경차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아이오닉5는 빈패스트 등 베트남 현지 신생 업체들의 전기차 모델과도 경합을 펼치게될 전망이다. 

베트남 시장에 공급되는 아이오닉5는 현대차 인도네시아 공장이 맡는다. 현대차는 지난달 16일 인도네시아 브카시의 델타마스 공단에 있는 생산공장에서 준공식을 열고 아이오닉5의 양산을 본격화했다. 

지난달 현대차는 전기차 생산거점을 아세안 지역 최초로 인도네시아에 구축했다. 현대차는 세계 4위 인구 대국인 인도네시아를 교두보로 삼아, 인구 6억 이상의 아세안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방침이다.

77만7000㎡ 부지에 뿌리를 내린 인도네시아 공장은 엔진과 의장, 도장, 프레스, 차체 공장, 모빌리티 이노베이션 등을 갖췄으며, 올해 말까지 15만대, 향후 25만대 규모의 연간 생산능력을 목표로 삼고 있다.

또 현대차는 물류, 인건비, 무관세 혜택 등으로 동남아 자동차 시장 1위 일본차와의 경쟁에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차 아이오닉 5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전용 전기차로, 3미터에 달하는 휠베이스가 제공하는 널찍한 실내공간, 차량 외부로 220V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V2L기능, 18분 만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 가능한 800V 초급속 충전 시스템, 높은 효율과 동력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PE시스템 등 뛰어난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

특히 E-GMP는 최적화된 설계와 구조를 통해 전기차의 잠재력을 극대화한다. 일반 자동차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성능, 안전성, 효율성, 사용 편의성 등을 제공하는 동시에 모듈화를 통해 생산 과정에서의 혁신까지 달성을 가능하게 했다.

아이오닉 5는 이와 같은 높은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미디어와 고객들로부터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오닉 5는 '2022 월드카 어워즈'에서 '세계 올해의 자동차'를 수상하며 최고 완성도를 입증했고, 이 외 ‘2022 독일 올해의 차’, ‘2022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된데 이어 ‘아우토 빌트 최고의 수입차 전기차 부문 1위’, '아우토 자이퉁 전기차 비교평가 종합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지난해 영국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 익스프레스의 뉴 카 어워드에서 ‘2021 올해의 차’, ‘중형 업무용 차’, ‘프리미엄 전기차’ 등 3개 부문을 석권함과 동시에 영국 탑기어의 일렉트릭 어워드, 카 디자인 리뷰, IDEA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최고의 전기차 중 하나로 각인되고 있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