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28x170

[Motoroid / New Car]

한국지엠이 초대형 SUV '타호(TAHOE)'를 국내 들여와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타호는 쉐보레 SUV 라인업의 플래그십 모델로, 국내 시판가격이 9,253만 원에 달한다. 이는 역대 한국지엠 라인업 중 가장 비싼 가격에 해당한다.

타호는 미국에서 1994년 출시 이래 가장 많이 팔린 풀사이즈 SUV(누적 판매량 기준)로, 지난해에도 10만대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다.

압도적인 크기의 차체 사이즈와 실내공간, 궁극의 주행 퍼포먼스를 위한 첨단 편의 및 안전장비를 탑재했으며, 타호 특유의 대담한 디자인 DNA에 현대적 감성을 더해 볼드하면서도 한층 더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특히 할리우드 영화나 드라마에서 경호 차량으로 자주 등장해 국내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며,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와 GMC 유콘과 같은 플랫폼을 공유하는 대표적인 형제 차량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출시 모델은 최고 등급의 '하이컨트리(High Country)' 모델로, 2열 파워 릴리즈 기능이 적용된 캡틴시트와 3열 파워 폴딩 시트가 탑재된 7인승 모델에 해당한다. 

차체 길이 5,352mm, 폭 2,057mm, 높이 1,925mm의 엄청난 크기에 22인치에 달하는 크롬 실버 프리미엄 페인티드 휠을 장착했다. 특히 이번 5세대 모델은 이전 세대 모델 대비 125mm 길어져 3미터가 넘는 휠베이스(3,071mm)를 갖춰 광활한 실내 공간을 제공한다. 2열 레그룸은 1,067mm이며, 특히 3열 레그룸은 성인 남성도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는 886mm에 달한다.

차내에는 배기량 6162cc의 V8 거대 엔진이 장착, 최고출력 426마력에 복합연비가 리터당 6.4km로 역시 만만찮은 힘과 유지비용을 필요로 한다.

한국지엠은 올해 타호의 국내 판매 목표를 1천대 미만으로 잡고 있다. 반도체 칩 부족으로 절대 공급량이 부족한 탓도 있지만 크기나 가격면에서 접근이 만만찮기 때문이다.

실제로 경쟁모델로 지목되는 포드 익스페디션(8,200만 원)의 경우, 지난해 3월 런칭 후 12월까지 320대 가량이 출고된 것으로 알려졌다. 

타호는 오는 4월부터 후방주차보조 기능이 제외(칩만 끼우면 작동)된 상태로 출고가 시작될 예정이다.

한국지엠 측은 "지난 1월부터 온라인 사전계약을 받고 있으며, 지금 계약을 하면 올해 출고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밝혔다. 공급량 제한으로 인해 벌써 올해 공급량이 동난 탓이다. 

타호는 넓은 실내 공간과 적재공간으로 패밀리카를 찾는 고객들의 수요도 일부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성인 7명이 탑승해도 장거리 이동에 전혀 무리가 없을 정도의 넓은 공간을 갖췄다. 초대형 SUV답게 적재용량도 탁월하다. 3열을 편상태의 기본 적재용량은 722리터이며, 2열까지 접을 경우 최대용량은 3,480리터에 달한다.

센터페시아에는 10.2인치 고해상도 컬러 터치 스크린이 적용돼 있으며, 첨단 쉐보레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케이블 연결없이 무선으로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운전석 시트와 미러, 스티어링 컬럼에는 통합메모리 기능이 적용됐으며, 1열에는 자동 열선시트와 통풍시트가, 2열에는 열선시트가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초대형 SUV에 걸맞게 타호에는 6.2L V8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3.6kg.m의 강력한 힘을 자랑한다. 또 버튼식 기어 시프트와 4륜 구동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며, 업계 최초로 17개 모드로 엔진 실린더를 비활성화-활성화하는 다이내믹 퓨얼 매니지먼트 시스템이 적용됐다.

기본으로 탑재된 어댑티브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은 자동 레벨링과 지상고 조절 기능을 제공한다. 고속 주행 시 자동으로 지상고를 20mm 낮춰 공기역학과 연비를 개선해주며, 오프로드 주행 시 모드에 따라 25mm에서 최대 50mm까지 차고를 높여 안정적인 오프로드 주행을 지원한다.

특히 기본으로 제공되는 LED 커티시램프가 포함된 전동식 사이드 스탭은 높은 차체에도 불구하고 탑승자가 보다 손쉽게 차량에 오를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외에도 쉐보레의 신형 풀사이즈 SUV-픽업 아키텍처로 만들어진 SUV답게 최대 견인력은 3,493kg에 달하며, 트레일러링 기능 향상을 위해 헤비듀티 엔진오일과 변속기 오일 쿨러, 히치뷰 카메라 기능, 트레일러 어시스트 가이드라인 등이 기본 제공된다.

모터로이드 뉴스팀 <저작권자 (c) 모터로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응형
교차형 무한

to Top